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비아트 Aug 04. 2020

나만의 캐릭터 만들고 작품으로
창작하는 클래스 오픈!

나를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안녕하세요! 캐릭터 그리는 kumbeeart 김은비입니다!

설레고 좋은 소식 하나 들고 왔어요! 



� 캐릭터 클래스를 오픈하게 되었어요 �






뒤돌아 생각해보면, 스스로 캐릭터를 제작하고 싶다고 느끼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미술을 전공하면 꼭 회화적인 작품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었고, 

캐릭터는 회화와는 거리가 먼 작업이라는 고정관념에 빠져 있었기 때문이지요.


 스스로가 누구인지 자아 성찰을 하고, 나는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나가는 과정에서

저는 캐릭터 작업이 아주 잘 맞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대중성을 바라보고 유행을 따르는 캐릭터가 아닌, 

 저만이 할 수 있는 캐릭터 작업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어렸을 적 제 꿈은 월트 디즈니사에 취직해서 캐릭터 작업을 하는 것이었는데, 

왜 고정관념에 빠져 있었을까요?






아무래도 .. 존재하지 않는 외부적 시선에 저 자신을 극도로 노출시키며

자신의 인생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아왔던 것 같기도 해요.

클래스를 오픈한다는 내용인데 너무 딥한 내용으로 서두를 시작하는 걸까요..?


그만큼 저는 진지하게 캐릭터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제가 아직 크게 이야기할 만한 커리어를 가진 것도 아니지만,

그렇기 때문에 저의 작업을 단단하게 쌓아가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눈물로 가득 차있는 베이




저는 캐릭터 제작에서의 필수는, 그리는 것을 배우는 것보다는

내가 누구인지 분명히 깨닫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와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스토리를 글로 적어보는 작업을 먼저 진행해 볼 거예요. 

그러한 과정에서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고, 

개성 있는 캐릭터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 의심의 여지가 없어요!

제가 곁에서 도와드릴 거예요!








수업은 아래의 사진의 방식대로 진행되며,

정원 이서 함께 수업을 진행하지만 

동시에 1:1 클래스로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에요!

각자의 스토리 진행 과정에 따라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쑥스러움을 많이 타시는 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3주 차부터는 본격적으로 캔버스에 창작자가 만든 캐릭터를 그려보려고 해요! 

캐릭터를 만드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캔버스에 직접 그려보면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벌써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모든 수업 시간에는, 맛있는 과자와 따뜻한 차 한 잔이 제공되며

조금은 차분하고 산뜻한 분위기로 수업을 해볼 예정이에요.


아무래도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집중하는 분위기가 아주 중요하게 작용할 것 같기 때문이에요!















캐릭터 클래스 1기 회원님들은

금요일 19시 수업

일요일 11시 수업 

중 한 수업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수업은 4주 4회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2시간 동안 온전히 자기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시겠어요?

수강료는 4주 4회에 9만 9천 원이고, 재료비 2만 원이랍니다.







아, 저에 대한 소개가 늦었어요!

수강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선생님에 대한 정보,,!





Strange and Cute logo


저는 현재 Kumbeeart라는 활동명을 가지고 있어요.

 Strange and Cute 한 작업 모토로, 키치 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제작하고 있어요. 

그림은 중학교 때부터 배웠고,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한 뒤에

작가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답니다!








주 캐릭터인 "베이"

베이는 슬픔을 흡수해 주는 곰이랍니다.

늘 묵묵하게 사람들의 말을 들어주곤 해요.


현재는 아트토이 작업도 병행하면서!

Strange and Cute 한 친구들을 더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답니다.

더 많은 작업물은 인스타그램 Kumbeeart에서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캐릭터 클래스 1기에 수강하고 싶으신 회원님들은

010.9391.5074 번호로 연락 주시면 감사드릴게요!



#캐릭터클래스 #캐릭터작업 #나만의캐릭터만들기 #캐릭터 #디자인캐릭터 #캐릭터디자인하기



작가의 이전글 그림구독 서비스 "월,금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