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izi Apr 06. 2022

우아한형제들 데이터분석가 코테

이직이야기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분석가 직무는 데이터분석 직무군(DA,DS)과 비즈니스분석 직무군(BA)으로 나뉘어있다. 데이터분석 직무군은 개발 직무에 포함되어 채용과정 중에 코딩 테스트가 있다.


BE, FE 엔지니어 코딩 테스트 말고 데이터 직무군 코딩 테스트에 대한 글을 찾기가 어려워 간략히 남겨본다.


코딩 테스트 플랫폼은 Codility를 사용하고 있기에 크게 낯선 UI는 아니다.


코딩 테스트는 약 3일의 기한 중 편한 시간에 응시할 수 있다. 다행히 주말이 포함되어서 시간 안배는 용이했다.


총 180분의 제한시간으로 아래 4개 문제가 출제되었다.

회귀분석모델 평가에 사용하는 평가지표를 계산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 구현 (언어 선택 가능)

분류분석모델 평가에 사용하는 평가지표를 계산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 구현 (언어 선택 가능)

SQL Join, Aggregation

SQL Window function


전반적인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았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고 통계 및 기계학습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SQL 문제가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다만, 문제의 지문이 영어로 제시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