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니 Aug 12. 2022

눈물쌤아 그동안 미안했어

오늘은 SE 4번째 교육날,

오전 나절에 정신없이 준비하다보니

벌써 수업시간이 되었다


지난 3일간의 수업을 리뷰하고

그동안 어느 수준의 Learning edge에 있는지

그리고 또 무엇을 다 해보고 싶은지

공유하며 스스로와 자신을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무엇을 배우고 실험한다는 건

정말 신나는 일이다

이런 과정들이 여전히 내게는 보물찾기 같다


오늘은 관찰자로 시작해서 프랙티셔너로 마지막에 랜더로 작업할 수 있었다

이렇게 된 데에는 내가 어떤 감정에 붙였던 라벨때문에 어느 순간에는 그 넘어를 가지 않으려는 경향성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무엇을 두려워 했을까?!

그게 뭔지도 모르면서 그냥 막연히 두려움이 있었다


오늘 랜더로서의 작업은 정말 새로웠다

양쪽 눈 위 눈썹의 양쪽 끝에서 안과 밖으로 포물선의 움직임이 계속 느껴졌다

눈을 감고 눈을 감각하고 편안하게 하니 그동안 눈을 꼬옥 감으려고 했던 것들이 내가 보기 싫어하는 공포영화나 쥐 같은 것들을 보지 않으려는 회피의 움직임이었다는 걸 알았다


그리고 눈은 좀 편해졌는데 눈썹 끝에서의 움직임은 계속 일어나고 있었다

선생님께 그것을 더 탐색해 보자고 하셨는데

내가 괜찮다고 했다

여기서 나 스스로 보호막을 쳤던 것 같다

다행히 선생님께서 잘 받아주셔서 편하게 넘어갈 수 있었다



수업을 마치고 한참 뒤 다시 눈썹 양쪽끝에 주의를 기울이니 그 움직임은 여전히 거기 있었다

혼자서 그 움직임을 좀 따라가봤더니!


그래! 여기 눈물쌤 자리지!?

여기 이렇게 긴장이 많았단말이야?!!

그래서 맨날 인공눈물이 필요했던거였나??

생각이 여기까지 미칠쯤…

내가 눈물을 참아야했던 시기들이 떠올랐다

아 그랬구나 내가 그랬었지

그래서 너희들이 알아서 숨죽이고 있었구나…

그러면서 눈전체 안륜근이 전체적으로 둥글게 다 느껴졌다 전에는 눈꺼풀만 느껴졌던 같다

전체적으로 눈주변도 편해지고 호흡도 달라지고 살짝 눈물도 났다


정말 신기한 경험이다~~

연결되어 떠오른 과거의 흔적들~

여전히 지금 여기 내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지금 나는 괜찮다!! 지금이 좋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