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 Park Aug 27. 2016

미래보안 시장을 뒤바꾸는 제4의 물결

미래예측교육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는 현재가 미래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미래 비전이 현재를 만든다. 라고 했으며, 구글창업자 "래리 패이지"는 기업이 망하는 이유는 미래를 예측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라고 이야기 했다.

미래의 새로운 기술은 다가올 미래에 전세계의 기술혁신 증진을 가져올 것으로 미래 학자는 판단하고 있다.

다음 4가지 기술이 대표 핵심 기술이다. 1)정보기술-빅데이터 시대로 들어가서 데이터 무료화-->소셜 미디어와 사이버 보안시장, 2)자동화 및 제조기술-대량생산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새로운 방법과 제품, 서비스 시장, 3)자원기술-물,식량,에너지 욕구 충족이 필요, 유전자 변형작물, 정밀농업, 물관개기술, 대체에너지, 첨단 바이오, 세일가스, 4)건강보건 기술의 인구의 평균 수명 연장이 대표적인 내용이다. 이중에서 주목해야할 분야는 바로 첫번째인 정보기술 발전 영향을 받은 사이버 보안 시장이다. 기업은 보안의 제4의 물결을 탈 준비를 해야만 한다. 스마트폰은 정보 기술의 최고치를 자랑하며 발전되어 왔다. 미지의 아프리카에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이 먼저 보급되면서, 앞으로 70억 인구가 무료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 준비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 발전은 사이버 세상에 대한 부정적인 것과 긍정적인 점이 동시에 발현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이에 대한 적절한 보안 관리 대책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기하 급수적인 기술 발전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각종 정보유출 예방적 조치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산업보안MBA 존 제이 칼리지와 복수학위 추진합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