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 Dec 04. 2023

문안하게 보낸 결혼기념일

매일글챌린지#4


영어로는 첫 3일이 고비라는 의미로 three-day hump 

I decided to be overcome my three-day hump. 

나는 작심삼일을 극복해 보기로 결심했어.라고 써볼 수 있단다 -윤선생님 감사해용ㅎㅎ-
나는 벌써 4일째니 적어도 작심삼일은 극뽁했다!!!!! 꺄홍!!




일주일 후면 우리의 다섯 번째 이삿날이다. 다섯 번째 이사인데도 여전히 나는 어리바리하다. 

남편이 부동산에 집을 내놓는 순간부터 여기저기 전화하고 검색하며 다 알아보고_집 보러 함 같이 가볼래? 

하면 쫄래쫄래 따라가서 '오! 여긴 전에 집 보다 이게 좋네?' 하고 원초적인 반응을 보이면

남편은 나의 언어적+ 비언어적 메시지들을 스캔해 '여기로 할까?' '그래!!!' 하고 결정. 이후 절차를 알아서 

사부작사부작 밟아 우리를 새로운 보금자리로 인도하신다. 

(이 사람 없으면 난 어찌 사나.... 같이 살 수록 걱정이다)


그러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뭐다???
이사 d-7일이자 결혼기념일인 월요일. 휴가를 내고 아침 일찍 향한 곳은 엠쥐~새마을금고.

월요일, 오전 9시 땡~하고 방문한 첫 손님.

이게 뭐라고 괜히 기분이가 좋다. 월요일 아침 일찍 만기 적금 찾으러 온 첫 고객...... 뭔가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이 된 느낌이잖아!!! > o <
 

작년에 예금금리가 반짝 올랐을 때 '연말 이사 전에 만기 되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해서 가입해 둔 

예, 적금이 순차적으로 만기가 되었다. (하나 만기되고 며칠지나 또 만기되니 뭐야뭐야 더 기뻐!)
이만하면 결혼기념일 선물치고 괜찮은 거 아니겠니...?!!
내가 맡긴 내 돈 찾는 건데 이렇게 설렐 인인가... 싶지만 목돈이 되어 돌아온 만기 적금 원금과
+ 그 어떤 콩고물보다 꼬순 이자의 맛이란. 오랜만이라 그런지, 딱 허기질 때 맛보는 맛이라 그런지
하암..냐 달다~달아.  

잠시잠깐 흐뭇해하고~ 이거 봐라~~ 이자 벌었다~~~~ 자랑을 하고 곧바로 남편 계좌에 이체~완료. 

잘 가~ 잠시나마 행복했어...!

호캉스 가서 인피니티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 대신
커플적금통장 개설하고 커피숍에서 찍은 셀카 한 장딱 우리답다.

문안부부. 이름만큼이나 무난~하고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선호하는 두 사람.

서로 다른 점이 많지만 다른 것 빼고는 또 많이 닮아서 잘 맞춰가며 살아가는 게 아닐까 싶고.

확실한 건, 나보다 네가 더 참고 맞춰주려 애쓴다는 것. 

그리고 그걸 내가 잘 알고 있다는 것. 

내 집마련에 대한 로망보단 가능한 오래 사이좋게 잘 지내보자는 로망으로,
내일도 열심히 이해해 보자. 

고마워



2023.12.4 결혼기념일에 휴가 냈는데_회사에 잠깐 가야 한다. 급한 일 봐야 한다. 심지어 예정에 없던 회의까지 들어가는 진상 아내를 그저 안쓰러워하는_그대가 많이 고마웠던 날



서영이가 집에 오자마자 울었다. 평소라면 빈 집이었겠지만 결혼기념일이라고 휴가를 내 집에서 자길 기다리고 있던 엄마 아빠를 보자 하루종일 참았던 눈물이 터진 것. 아빠한테 안겨 한참을 울던 아이는 겨우 감정을 추스르고 입을 뗀다.

"오늘 엄마아빠 결혼기념일이라서 참으려고 했는데, 학교에서 애들이 자꾸 놀려서 기분 나빴어" 


옛날 생각이 났다. 나도 1, 2학년때는 서영이처럼 자주 울었었다. 초등학교 2학년 남자아이가 심지어 모여서 까불면 답이 없다. 선생님의 꾸중에도 10분이나 얌전하려나? 하루 괜찮아도 내일이면 리셋되는. 타인에 대한 배려 기능을 아직 탑재하지 못한 연령 때라... 어쩔 수 없다. 그냥 그러려니~하고 버티는 수밖에......! 


"서영아, 정말 정말 참지 못하겠으면 그땐 선생님에게 부탁해야 해. 선생님 이거 그냥 이르는 거 아니고요 제가 좀 진지하게.. 많이... 속상해요... 학교에서는 겨우 참는데 집에 가면 눈물 나서 혼자 울어요~"라고 말이야. 

그렇게까지 하는 건 오버라고 생각하는 건지, 엄마 아빠가 듬뿍 편을 들어줘서 마음이 풀린 건지.. 서영이는 그렇게는 안 할 거라면서 참아볼 거라면서 하얀 이를 보이며 씩 웃고 잠이 들었다. 


눈앞에서 열받게 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와중에 엄마 아빠 결혼기념일이고 좋은 날이라 참아보려고 했다니......ㅎㅎ 고마워해야 하나~~ 미안해해야 하나. 나였어도 딱 너처럼 했겠지만.. 나는 이제 초등학교 2학년 소심한 모범생이 아닌 너의 엄마니까 일부러 이렇게 말해주는 거다! 

" 담엔 화나면 말로 하지 말고 발로 뻥! 차버려~ 다시는 못 까불게~ " 

네가 그러지 않을걸 잘 아니까.^^ 

애썼어. 우리 딸! 9살 인생도 쉬운 게 없구나!


12.1. 잘 써야겠다는 마음대신에 일단 쓰는 마음으로

12.2. 처음이 힘들지 두 번은 더 힘들고

12.3 가족 컬처덱 만들어보는거 어때 






작가의 이전글 가족 컬처덱 만들어보는 거 어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