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태태 Sep 10. 2021

자기계발 & 돈 공부. 이 책으로 종결한다

필요한 목차만 골라봐도 남는 장사다

성공만큼 섹시한 건 없다. 그걸 해내기 위한 2가지 필수 조건이 있다(선택 조건 아님). 바로 자기계발과 돈 공부다. 자기계발은 능력을 높여준다.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는 뜻은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 시장에서 인정하는 부가가치가 높다는 이야기다. 시장에서는 그런 사람들을 적은 시간 대비 더 많은 생산성을 가져다주는 사람으로 인식한다. 그런 평가는 곧 연봉 협상으로도 이어진다. 그 시작점은 앞서 말한 자기 계발에서부터 출발한다. 


우리는 자본주의에 살아간다. 오늘 먹은 점심 식사도 누군가는 돈을 벌려고 쌀을 납품하고 조리를 하고 매장을 운영해서 얻은 결과다. 각각의 분야에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이 합쳐져서 오늘 밖에서 사 먹은 점심 한 끼가 만들어졌다. 지금 내가 살아가는 곳이 '자본주의' 세상이라는 걸 얼마나 빠르게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스탠스를 빨리 바꾸느냐에 따라서 앞으로 당신이 얼마나 빨리 부를 축적하고 자산을 늘리는지가 결정될 것이다.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은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으로 '1. Decide That You’re Going To Be Rich.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세요'라는 조언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결심하고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건 바로 '돈 공부'다.


<인생은 실전이다>는 지가계발과 돈 공부의 연결 고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목차 속에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 읽어도 인생 속에서 남는 장사다. 



돈과 일은 링크가 단단해야 한다 


자기계발과 돈 공부는 별개가 아니다. 자기계발을 하면 능력이 높아지고 스스로가 시장에서 인정받을수록 돈을 더 많이 벌기 때문에 이 둘은 선순환 구조를 지니고 있다. 두 가지를 무조건 같이 병행해야 더 빠르고 높은 성공으로 당신을 데려가 줄 수 있다. <인생은 실전이다>에서는 인생이라는 실전에서 큰 성공을 거둔 두 저자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기 계발과 돈 공부에 관한 조언을 들려준다. 



자기 계발 이야기는 실제로 공학박사 출신인 신영준 박사님이 전혀 다른 여러 분야에서 성공하고 또 새로운 비즈니스를 그 누구보다 빠르고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이는 내가 정말 보장할 수 있고 너무나 존경하는 부분인데, 왜냐하면 신영준 박사님과 멘토링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함께 4년째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유일하게(진심) 나보다 더 믿는 사람이 신영준 박사님이다. 대한민국 아니.. 전 세계에서 이렇게 자기계발을 해서 능력을 끌어올리는 사람이 더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냥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무조건 신영준 박사님의 조언을 따르고 실천하는 방향이 스스로의 판단보다 나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생은 실전이다>에서는 직장인이 현실적으로 시간을 내서 퇴근 후에도 어떻게 공부하고, 주당 전문가가 되려면 정량적으로 몇 시간이 필요한지에 대한 '빡세게' 사는 정량적인 시스템을 제시한다. 보통 처음에 마음먹고 자기계발을 하려는데 막상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너무 무리해서 금방 번아웃되는 경우가 많다. 그걸 사전에 방지하고 꾸준한 목표 달성을 위해 꼭 체득해야 하는 게 <인생은 실전이다>에서 들려주는 '빡세게 사는 정량적 시스템'이다.  



신영준 박사님이 자기계발의 끝판왕이라면 당연히 돈 공부는 신사임당님이 최고시다. 신사임당님 채널에서는 성공한 사람들, 투자자들,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출연해 자기 자신의 노하우와 성공담을 들려준다. 그분들 이전에 신사임당님도 여러 사업으로 성공했고 평범한 직장인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자기 사업을 이어나가는 사업가로 변신했다. 신사임당님은 그 누구보다 현실적이게 직장인들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들려준다. 




실제로 신사임당님의 클래스나 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서 부업이나 자영업으로 큰 수익을 벌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특히 재테크와 투자의 영역에서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습득하고 그들이 자산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빠르게 습득할수록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투자 영역도 다른 전문 분야들처럼 실력의 영역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 실력치를 얻는 가장 빠른 방법은 먼저 앞서가서 성공한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따라 하는 것이다. <인생은 실전이다>에서는 주식 전문가부터 부동산, 투자자, 사업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 경제적 자유를 이뤄낸 인생 선배들의 노하우가 가득하다. 그들의 공통 분야를 꼭꼭 씹어 먹으면서 돈 공부의 정석을 다져 보자. 



누구에게나 고민이 있다. <인생은 실전이다>에서는 자기계발과 돈 공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은 물론 인간관계, 태도, 업의 본질, 인생, 습관, 사랑, 죽음까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이 담겨 있다. 두 저자의 공통점이자 강점은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닌 그 누구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준다는 점이다. 




일도 힘들지만 때론 관계 속에서 더 큰 고통을 받기도 한다. 그런 크고 작은 인생 고민이 해결되고 받아들이고 슬기롭게 해쳐나가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인생 속 더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삶이란 결국 더 많이 사랑하기 위한 과정이니까. 


자기계발 & 돈 공부의 목표는 좋아하는 일을 잘하면서 자아 실현을 하고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면서 과정까지 즐기는 데에 있다. 그리고 <인생은 실전이다>가 실질적인 노하우를 통해 각자가 목표한 곳까지 가는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여줄 것이다. 더더욱 권하고 싶은 이유는 두 저자는 그 과정에서 겪은 성장을 바라보는 태도에 대한 조언으로 목표를 향해 가는 과정까지 값지게 겪을 수 있었던 경험담을 들려준다. 자아실현과 경제적 자유를 얻고 그 과정까지 슬기롭게 보내고 싶은 모든 분들께 <인생은 실전이다>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97549304&orderClick=LET&Kc=



본 콘텐츠는 제작비를 지원받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을 읽는 2가지 행동 심리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