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마케팅 사례
많은 기업들이 NFT 발행을 고민한다. NFT를 활용하고 싶은데, 직접 발행하기에는 부담이 있고 그렇다고 NFT를 모른 척 하기에는 뒤쳐진 것 같은 느낌.
NFT를 발행하기에는 망설여지지만 NFT씬에 참여하고 싶을 때 버드라이트의 사례를 참고하기에 좋다.
미국의 맥주브랜드 버드라이트는 NFT를 발행하지 않고도 NFT씬에 참여하게 됐다.
버드라이트는 NFT 프로젝트인 Nouns와 협력한 것.
Nouns는 안경을 쓴 아바타 이미지의 NFT다.
Nouns 커뮤니티는 DAO로 구성됐기 때문에 Nouns NFT를 가지고 있으면 Nouns DAO의 일원으로 Nouns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Nouns는 #179를 버드라이트에 주고, 대신 버드라이트는 슈퍼볼 광고에 Nouns 안경을 등장시켰다.
서로 윈윈할 수 있었던 전략.
버드라이트는 무료로 NFT를 받았고, 그리고 NFT 소유를 통해 자동적으로 인기있는 NFT DAO에 참여하는 브랜드가 됐다. 그리고 Nouns는 비싼 슈퍼볼 광고에 등장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홍보효과를 누렸다.
버드라이트는 이뿐 아니라 Nouns 안경에서 영감을 받은 실제 안경도 출시하고, 안경 이미지를 담은 한정판 맥주 캔도 출시했다.
이후 버드라이트는 또 어떻게 Nouns NFT를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DAO의 일원으로 참여하면서 누구보다도 NFT와 DAO 씬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체험하고, 이를 버드라이트만의 방식으로 풀어내게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