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인서입니다.
클래스101을 통해서 기초부터 시작하는 화장품패키지디자인 온라인 강의를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현재는 얼리버드로 등록 가능합니다. 얼리버드 등록을 진행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 런칭은 5월 20일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통해서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3년 대학강의를 시작으로 올해로 9년째 디자인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을 통해서 다양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게 되었고 학생들과 수업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쉽게 받아들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할 수는 없을까.. 에 대한 고민들을 하면서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수업을 하면서 경험한 디자인에서 정말 필요한 기본적인 기초이론, 그리고 배운 이론을 똑똑하게 이용해서 디자인 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이야기하고 작품이 완성되는 전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화장품 브랜드 패키지디자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열게 된 것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많지만, 학교에서는 이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커리큘럼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저의 수업을 찾는 학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전공관련 공부를 모두 마쳤지만, 화장품패키지디자인은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몰라서 난감해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화장품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수업을 진행해 왔고, 또 상징적 주제를 많이 다루는 작업물이다 보니, 학생들이 접근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다소 어려운 주제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잘 이해하면 다른 디자인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은 개인 레슨이 중심이 되어 학생의 프로젝트를 집중해서 봐주고 디벨롭시키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체계적인 이론 강의가 부족함을 늘 느끼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설명을 해주기는 하지만, 이를 좀 더 시간을 갖고 재미있게 풀어서 강의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해왔었고요. 그러다가 이번에 클래스101의 제안으로 디자인에 필요한 기초이론이 바로바로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클래스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를 정의하고 시각화를 위한 컨셉 도출
많은 학생들이 화장품을 디자인하고는 싶은데, 뭘 가지고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화장품은 표현되는 요소가 적기때문에 더 그런 막막함을 안고 있습니다.
내가 디자인할 대상에 대해서 정의하고, 특징을 뽑아내어 그것을 키워드로 정리한 뒤에 컨셉으로 도출하는
전 과정을 설명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비논리적 키워드 도출이 아닌, 누구나 설득이 가능한 논리적인 컨셉 정리 과정이 공개됩니다.
+
컨셉을 표현하기 위한 직접적인 디자인 리서치 방법
디자인은 본래 처음 설계된 컨셉을 잘 설명할 수 있는 결과물로 나와야 하는 것이어야 하는데,
많은 학생들의 작품을 보면 디자인 결과물이 컨셉을 잘 설명하지 못하는 것을 자주 목격합니다.
내가 잡은 키워드는 키워드대로, 디자인은 또 다른 것처럼 그렇게 디자인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죠.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디자인 리서치의 방법에서부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는데요.
수업시간에는 올바른 리서치를 통해 컨셉을 제대로 표현하는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
좋은 디자인의 요소를 뜯어보고 분석하는 방법
좋은 디자인을 볼 줄 아는 눈을 길러야지 좋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냥 좋은것만 볼 줄 안다고 해서 디자인을 저절로 잘하게 되는 것은 또 아니겠죠?
좋은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는 어떻게 되고 왜 이 요소들로 인해서 좋아보이는가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내 작업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살펴보기 연습을 진행합니다.
+
남의 디자인을 따라 만들지 않고 나의 아이디어를 스케치로 정리하여 디자인하는 방법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레퍼런스를 찾고 멋져 보이는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서 만들거나, 이것저것 짜집기 하는 일들을 자주 경험했을 것입니다. 좋아보이는 디자인을 일러스트 도큐멘트에 열어두고 작업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의 디자인을 따라만들고 있죠.
남의 디자인을 따라만들지 않고 내 아이디어로 생각을 정리하는 스케치 방법에 대해서 수업시간에 이야기합니다.
+
다양한 표현 방법을 통해 하나의 컨셉으로 다양한 시안 만들어 보기
디자인 시안을 여러개 만들어보라고 하면 난감해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레이아웃을 조금 바꾼다거나 색을 조금 바꿔서 시안을 잡는 경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시안은 그렇게 잡는게 아닙니다.
표현방법을 분류하고 분류된 방법으로 하나의 컨셉을 다른 디자인으로 표현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1. 타이포그라피만을 통해 디자인 컨셉 표현
2. 상징적 요소를 통해 디자인 표현
3.직접적 요소를 통한 디자인 컨셉 시각화
+
시안 제시를 위한 다양한 재질의 렌더링
목업데이터에만 의존해서는 내가 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제대로 표현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 저는 3D를 할줄 모르는데, 3D부터 배우고 와야 하나요? 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단 2가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형태의 용기까지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렌더링이 필요한 것은 실제 양산 전에 실재와 가까운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을 컨펌하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목업으로는 회사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구현하기가 어렵죠.
수업시간을 통해서 화장품 케이스부터 다양한 재질에 대한 표현까지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
시안 데이터를 인쇄 출고를 위한 데이터 가공
디자인 시안이 모두 결정이 되고 나면 디자이너에게는 더 중요한 일이 남아 있습니다. 시안을 인쇄용 데이터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인쇄에 대해서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지겹게 공부하지는 않습니다.
탁하지 않는 인쇄컬러 확인하는 방법, 한번도 써본 적 없는 Pantone 컬러 지정하는 방법, 인쇄데이터를 만들때 주의해야 할 내용까지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하는 핵심내용만 뽑아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사수가 없어도 겁먹지 않고 인쇄데이터 내보내고 감리까지 보는 방법에 대한 꿀팁을 모아두었습니다.
기초가 아예 없는 비전공자, 전공을 했지만 디자인이 자신없는 예비디자이너, 디자인일을 하고는 있지만 패키지디자인으로 업무 전환을 원하는 디자이너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클래스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대일 개인과외가 부담스러워서 수업을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혼자서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클래스101 수업을 통해서 화장품패키지디자인 수업으로
디자인 기본기를 쌓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아래의 쿠폰으로 더 할인된 금액으로 수업을 만나보세요.
- 쿠폰 코드 : 이인서
- 쿠폰 사용기간 : 2022년 5월 20일 오전 11시 59분까지
- 쿠폰 발급 방법 : 클래스101 회원가입 >> 우측 상단 내 쿠폰 버튼 클릭 >> 할인 쿠폰 등록하기 창에 쿠폰코드 입력 혹은 결제 시, 쿠폰 입력 창에 쿠폰 코드 입력
☺️ 이인서 디자인
https://www.youtube.com/channel/UCeWWxqWfFmdpGmVlR1Uc5bQ
카카오톡 : Sunnyside07up
카톡은 수강신청과 상담 신청용으로 만 사용됩니다.
무료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정식 상담을 신청 후, 상담 시간에 문의를 해주세요.
--
시각디자인 취업을 위한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진로 및 취업준비에 대해서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수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 바랍니다.
*무료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카톡으로 개인상담메시지는 보내지 말아주세요.
https://blog.naver.com/inmayde/222685281760
https://blog.naver.com/inmayde/222373053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