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랜딩과 패키지 디자인을 '어떻게' 봐야 하는가

패키지디자인 해석법

by 이인서

https://youtu.be/ITq-vVte5M0


주변에 "디자인을 어떻게 보고 분석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학생이 많습니다.

이번 글은 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제가 직접 디자인한 위스키 패키지를 사례로 왜 그렇게 결정했는지를 짚고, 다른 작업을 볼 때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분석 루틴을 제시합니다.




배울 수 있는 핵심 내용

색의 비율 : 주조색 미드나잇 네이비 8: 액체가 만든 위스키 엠버 2로 무드를 고정해 온기와 차분함의 균형을 만듭니다.


타이포그래피 위계 : 로고는 휴머니스트 계열 세리프로 집중점을 만들고, 정보라인은 스몰 캡과 탭 정렬, 숫자는 태뷸러 라이닝으로 잡아 한눈에 읽히는 구조를 세웁니다.


심볼과 후가공: 사슴 심볼은 식별 역할로만 절제해 쓰고 메탈릭 실버와 미세 엠보를 얇게 운용해 네이비의 침착함을 해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연출 : AI를 실제 브랜드 디자인에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는지에 대한 사례를 담았습니다.




영상의 목적

제 작업을 통해 의사결정의 이유를 보여주고

여러분이 다른 디자인을 볼 때도 같은 질문과 체크리스트로 해석하고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 영상이 여러분이 디테일을 보고, 디자인의 이유를 설명하는 연습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디자인 수업신청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일대일 과외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개강일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수업스케줄에 맞춰 수시 모집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inmayde/224055206098


1:1 디자인 수업에 대한 커리큘럼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inmayde/22402724389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직도 대기업으로 가야 성공이라 믿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