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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개설한다고 당장 독자가 늘어날리 없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다고 당장 독자가 늘어날리 없습니다. 무조건 열심히 글을 쓴다고 해도 그렇죠. 독자가 늘어난다면 글 쓰는 재미도 커질텐데 그게 그렇게 쉽게 일어나는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실망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 않나요? 


물론, 독자가 늘어나지 않고 조회수도 적다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유명인이 아닌 이상 글을 쓴다고 많은 이들이 읽어주는 것은 아닐 겁니다. 현실을 직시 하자구요. 

독자가 적다고 실망해서는 안됩니다. 앞으로 당신에게 올 잠재 고객을 생각하세요. 잠재 고객에게 읽혀지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독자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의 글에는 가치가 있으니까요.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방문자, 구독자에게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독자가 적다고 하더라도 이미 컨텐츠를 기획하고 만들고 보여지는 것에서 큰 의미와 가치가 있는 것이니까요.


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콘텐츠가 매력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면 언제든 방문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조회수가 늘고 구독자가 늘어날 것입니다.


다만, 기획은 필요합니다. 독자의 관점에 서서 이야기를 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독자는 무엇이 필요한지 독자에게 무슨 정보를 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다고,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조차 보고 싶도록 만드는 기획과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자.

충분히 고민한 정보를 보여주자.

전체적으로 글에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전문성이 느껴지도록 글을 써야 한다.

생각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정보를 충분히 넣고 독자에게서 공감을 얻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읽는 사람이 없더라도)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고 생각하자.

글을 쓰면서 자신에게는 어떤 결과를 얻게 될지 늘 생각하자.



처음에는 힘들지만 어느 순간 입소문을 타게 되면 독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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