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담을 Dec 19. 2021

인사이트나이트 참여 후기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다.

안녕하세요! 쑥스럽지만 처음으로 참여한  인사이트나이트 후기 올려봅니다. 좋은 강연 만들고, 뜻깊게 진행해 주시고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침 출근길 12월 인사이트나이트 공지 확인 후 즉시 신청하였다. 이런 행사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스테르담님을 열심히 읽기 시작한 덕분인 것 같다.


신청 완료하고 토요일이 되기까지 이번 주는 평소와 조금은 다른 느낌이었다. 아마도 강연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스테르담님의 강연을 들어 볼 수 있다는 기쁨 때문일 것이다.


드디어 줌에 접속하여 글내림 이은영 작가님의 슬럼프에 관한 강연을 시청하였다. 당위적 사고에서 벗어나 관점을 바꾸는 내용과 삶의 우여곡절을 직접 겪으면서 통찰한 삶의 지혜를 많이 듣고 배울 수 있었다. 특히 믿음에 관한 내용에서 많은 위안과 희망을 갖게 되어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


두 번째 스테르담 작가님의 강연에서는 페르소나 활용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욱이 기쁜 것은 그간 스테르담 매거진 '해내는 힘'을 읽고 있던 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 배움이 컸다. 두 분 강연 내용을 후기에 모두 담고 이해할 순 없겠지만 참석만으로도 나 자신이 새로운 변화를 만든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분 모두 애정과 진심으로 아낌없이 강연을 준비하고 진행하시는 뜨거운 열정에 2시간 가까이 잠시도 눈과 귀를 떼지 못하고 집중할 수 있었다. 수고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내가 쓰는 후기는 나름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좀 더 나 자신을 바로 세우고 끈기와 실행력을 높이는 변화의 계기를 만들기 위한 능동적인 몸부림이다. 그래서 이 후기는 작은 의미를 담고 있다.


강연하신 두 분 외에도 참여하신 모든 작가님들의 열정에서 힘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참석을 계기로 앞으로도 빠짐없이 참석하고자 다짐한다.


#인사이트나이트  #인사이트나이트후기

작가의 이전글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워라! 럭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