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dward park May 23. 2021

피그마 디자인을 코드로 만드는 방법

개발환경 설정없이 시작하는 코딩

피그마로 디자인을 완성하면 inspect창을 통해 실제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완성된 디자인을 개발에 적용하는 과정은 각 컴포넌트들의 class name을 정하고 피그마 inspect창의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는다.


이렇게 붙여넣기만 하면 짠~ 하고 디자인과 똑같이 브라우저에 나타날것이라 예상되지만 실제로는 어느정도 코드의 수정이 필요하게 된다.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면 특히 position 과 display 설정들을 수정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두 설정값의 특징은 부모와 자식 컴포넌트의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다.



POSITION

https://brunch.co.kr/@eddwardpark/10



DISPLAY: FLEX

https://brunch.co.kr/@eddwardpark/51



코드의 수정을 디자이너가 직접 할 수 있다면 프로젝트의 생산성은 향상될거다.


그런데 실제 디자이너가 코드 에디터(Atom, VScode)를 설치하고 프로젝트에 필요한 개발 환경을 설정하고 필요한 플러그인들까지 설치하는것 자체가 큰 허들인것이다.


실제 코드를 만지기도 전에 개발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게 된다.


https://codepen.io/https://codesandbox.io/ 이 두 서비스는 개발에 필요한 환경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디자이너들이 바로 코드만 작성하면 결과를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codepen.io

https://codesandbox.io/s/figma-zerm5?file=/src/App.js



codesandbox.io

https://codepen.io/ace-subido/pen/Cuiep



자신이 만든 디자인을 직접 코드로 작성하고자 한다면 위에 소개한 두가지 서비스중 한가지를 이용해 도전해 보자.


codepen은 html, css, js를 사용해서 퓨어한 개발을 진행할 수 있고, codesandbox는 react, vue, angular등 최근 인기있는 프론트엔트 라이브러리의 개발환경 설정에 대한 부담없이 바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개발 구조를 만드는 피그마 플러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