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과농장주 Dec 09. 2021

세상에 나를 알리자

더 이상 숨지 말자

지금까지

나는

숨어왔다




왜일까




내성적인 성격도 있지만

안전함이 아닐까




안전함 때문에

지금까지 숨어온 이유

관련하여


지금 바로 떠오르는 한 가지 원인은

해킹이다.




어릴 적 해커 영화를 보고 푹 빠져든 나는


해킹에 매료된다




영화 속 해커들은 숨어서 은밀하게 침투한다


오프라인에서 자기 방 안에 있거나

온라인에서 온갖 VPN을 거쳐 출처를 알 수 없게 하거나




사실 대학생이 되기 전까지는 관심만 많았다


대학생이 된 이후로

모바일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내 손바닥에 해킹할 만한 물건이 들어오면서


시작되었다





iOS Jailbreak

Android Rooting




앱 내부를 뜯어보고

앱을 수정해보고


Tweak을 설치하고

Tweak을 만들어보고




이러한 취미 생활은 

밖에 드러내면 안전하지 않다

라는 생각




이는 내 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쳤다


SNS, 카페, 커뮤니티

어디든 상관없이

오로지 눈팅


나를 식별할 수 있는 

과자 부스러기들을 

남기지 않으려 노력했다




이런 내가 세상에 나를 알리자

마음먹은 이유는


내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들을

나도 몰랐던 나의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들을 

내가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고

대화하고 싶고

인연을 맺고 싶기 때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중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사회적 동물이기에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한다




나 역시 사람이다




유튜브, SNS, 블로그


우리는 

나 자신을 알리기 가장 좋은 세상에 살고 있다




나는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

서로 선한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고

같이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2021. 12. 9. 오전 9:38

세바시 1456회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영상을 보고

https://youtu.be/dGMeQNcInVQ

작가의 이전글 재능 기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