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과농장주 Dec 09. 2021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너 자신을 알라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볼까?




아니야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단순하게 생각하자




지금 바로 떠오르는

내가 좋아하는 것은


배우는 것

새로운 배움


만드는 것

소프트웨어 개발

하드웨어 조립, 분해, 개조

공예


경험하는 것

새로운 도전

다양한 경험




지금 바로 떠오르는

내가  자주 하는 것은


게으름에 기반하여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할지

골똘히 생각하는 것


어떻게 하면 한 번만 하고

그 이후엔 다시 하지 않도록 

자동화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


가족들을 보며

고쳐주고 싶은 자세, 습관을 알려주는 것


가족들이 무언가 하고 있는 걸 보면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없을까

고민하며 이리저리 해보는 것


다른 사람을 관찰하며

그 안에서 내가 도울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





헌신적인 엄마를 보고 자라서인지

주변에 도움을 많이 주려고 한다


다만

가까운 사람이 아니거나

아끼는 사람이 아니면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이렇게 챙겨주다 보면

챙겨줄 것이 너무 많다


그러다 보면

나를 챙기지 못하게 된다




아이러니하게

내가 잘 못하는 것 중 하나가

자기 관리이다




나와 닮은 사람이

내가 주변 사람에게 하는 것처럼

내게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주면

나를 챙기는 시간과 빈도, 비율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자기 관리를 잘하게 될 것 같다




지금 내 주변엔 

이런 사람이 부족하다


사람을 만나야겠다


다양한 방면, 독특한 관점에서

나에 대해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그래서

서로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그런 사람




2021. 12. 09. 오전 10:13

대뇌가 잠에서 깨어 생각에 고삐가 풀린 순간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 나를 알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