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May 11. 2020

2-1 퍼피 클래스, 여러 마리 키우기

multiple dog Households

 다른 개를 집에서 더 키우려고 하기 전에, 당신은 집안의 다른 동물에 대해 먼저 생각해보아야 하고 당신의 공간이 여러 마리가 살기에 적합한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같이 사는 개의 다른 개와의 사회성은 각각의 개들의 독립적 성향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현개 키우는 개의 종류와 새로이 데려올 녀석의 종을 찾아보아 녀석들이 잘 어울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하운드종은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테리어종보다 다른 개들을 더 잘 받아들입니다. 다양한 이유에서 같은 동배의 두 마리 개를 같이 키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동배들은, 특히 같은 성별일 경우 형제끼리 라이벌이 되어 서열 경쟁이 더 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동배들은 사람들보다 서로 간의 강한 연결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마리의 훈련은 더 어렵습니다. 두 마리의 강아지를 함께 키우는 것은 대부분의 경험 많은 핸들러 조차도 도전이 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Key points: 


•  집 공간을 고려하고 다른 개를 더 데려오기 전에 집에 사는 개를 먼저 생각하세요 

•  두 마리의 강아지를 동시에 입양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더 많은 개들이 같은 집에서 사는 것은 사회적 스트레스와 경쟁이 더 해집니다.


 다른 반려견을 선택할 때, 다른 성별을 선택하면 덜 싸우게 됩니다. 현재 키우는개외 비교해 비슷한 나이의 개를 선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점진적으로 상호작용을 감독하는 것은 개들이 잘 지낼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마리가 한집에서 사는 집은 개들과 사람 모두에게 보상이 되는 반면, 당신은 현재의 개 또는 개들에게 다른 개가 들어오는 것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떤 영향이 오는지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키우고 있는 개가 새로운 친구와 놀고, 서로 친해지는 모습은 현실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질문해보세요. 당신이 다른 개를 원하는 건지 또는 같이 살고 있는 개를 위한 것인지. 당신의 질문에 대한 답이 한쪽으로 기울어 있다면, 새로 개를 들이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젊고 놀기 좋아하는 개들은 새로이 오는 개들에 대해 이점이 많습니다. 당신의 개가 늙거나 쇠약해 있다면, 녀석은 자신의 공간을 나누려는 성향이 덜하고, 특히 복잡하고, 날뛰는 강아지들과 더 그러합니다. 설정되고 상호작용되어야 하는 관계는 조절되어야 하고 관리되어야 합니다. 가끔, 현재 키우고 있는 개들에게 공평하게 사람들은 강아지에게 보상과 교정을 통해 적절하게 행동하도록 가르쳐야 하고 개입해야 합니다. 


 다른 개를 더 키우는 것은 현재 키우고 있는 개들과의 관계와 보살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 마리 더 키울 경제적 여건과 시간이 있나요? 더 큰 개들은 작은 개들보다 돈이 더 많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새로 온 개는 당신의 시간과 관심을 독차지하고 남겨진 현재의 개는 뒷전에 두게 되거나, 주변에 두게 됩니다. 이것은 세 마리, 네 마리 다섯 마리째 추가될 때 특히 그러합니다. 더 많은 개들이 같은 공간 안에 살게 되고, 사회적 스트레스와 경쟁이 더 하게 됩니다. 어떤 부분에서, 누군가는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공격성은 자원이 제한되거나 또는 사회적 관계가 변화하거나 정확하지 않을 때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으르렁 거리거나 바닥에 기는 것은 개들의 일반적인 의사소통입니다. 하지만 싸움은 개의 사회적 관계에 손상을 주고 인간과 동물과의 연결에 부정적 영향을 줍니다.


Key points: 


•  많은 개들은 그들의 자원에 친숙하지 않은 개들이 접근하는 것을 받아들이지만, 새로운 개가 영원히 같이 사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  개들 사이의 사회적 경쟁은 적절한 관리를 통해 최소화되어야 합니다.



-By Kenneth M. Martin, DVM-

-Translated by John-


매거진의 이전글 퍼피클래스, 아이들과 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