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ntralized Application의 새로운 주자, Lisk
리스크 코인(Lisk Coin) 기본 스펙부터 알아봐요.
- 블록 생성 시간 : 10초
- 총 수량 : 100,000,000 + 인플레이션
- DPoS(Delegate PoS)
- 리스크 공식 심볼 : Ⱡ
- 최종 컨펌 시간 : 6~10분
리스크(Lisk)는 지방분권화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다. 즉 Decentralized Application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같은 경우는 어플리케이션에 20~30%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Lisk 플랫폼은 수수료가 제로다. 대다수의 개발자는 자바스크립트를 쓸줄 알고 특히나 Front End Developer들은 Node.js를 사용하는데 이 또한 자바스크립트라서 앞으로 행보가 상당히 주목할만 하다.
Lisk는 Crypti라는 화폐에서 파생되어 나왔다. Crypti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여러 방면에서 이더리움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에 따라 Crypti에서 두명의 개발자가 나와서 만들어낸 것이 Lisk다. ICO(Initial Crowdfunding Offering)도 매우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대략 15000+ BTC 정도 펀딩을 받았다. 1비트코인이 50만원이라 가정해볼 때 75억 정도 펀딩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이 차트는 이더리움과 리스크의 인플레이션을 비교해놓은 것이다. 리스크의 인플레이션이 이더리움에 비해 매우 낮은 것을 볼 수 있다.
이더리움은 Solidity 와 Serpent 기반이지만 Lisk 플랫폼은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자바스크립트를 할 줄 아는 개발자들을 모으는데 치중하고 있다.
그리고 한가지 추가하자면 현재 JS, Node.js 를 이용하여 Dapp을 같이 개발해볼 사람을 찾고 있다. 관심이 있다면 카톡에 @비트코인유저로 문의를 준다면 자세한 사항을 협의하고 싶다. 프런트 엔드, 백 엔드(다양한 서치 알고리즘 관심 있으면 좋음), UX 이렇게 찾고 있다. SNS (특히 인스타그램) 을 많이 하는 사람이면 더욱 좋다. 일단은 프리랜서 개념으로 진행할 생각이고 영어를 반드시 할 수 있어야 한다. 관심이 있다면 카톡에 @비트코인유저로 문의를 준다면 자세한 사항을 협의하고 싶다.
TIP : 경제, 비트코인 정보를 트위터로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bitcoinuserx 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