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피디 Jan 17. 2020

# 엄마에게도 엄연히 봄날은 있다

워킹마미 위캔마미 Walking mommy We can mom it

엄마의 처녀 적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던 적이 있다. 

아. 엄마에게도 이렇게 청춘이 있었구나.

그 엄연한 사실 속 엄마는
누군가에게 첫사랑이었다거나
첫 입맞춤에 두근거리며 살포시 뒤꿈치를 올린다거나
이별의 아픔에 술 취해 비틀거리는 건 없었다.

아니 떠올리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에게 엄마라는 사람은 
내가 태어날 때부터 
내 엄마였으므로... 

내 아이들에게 
나 또한 그러하겠지.
처음부터 엄마
나의 엄마
그냥 엄마
무작정 엄마
끝까지 엄마인 사람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 부장님보다 더 어려운 와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