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니엘 Jan 16. 2019

석양을 닮은 사람이 되고 싶다

베트남 한 달 살기 Day 21

나는 석양 보는 것을 참 좋아한다. 

가능하다면 석양을 매일 보면 좋겠다. 그래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 

석양을 바라보고 있을 때면, 석양 지는 시간이 영원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마이쩌우에서도 푸꾸옥에서도 일출은 못 보더라도 일몰은 꼭 봤다. 


석양은 무언가 신비로운 힘이 있는 것 같다. 

가만히 바라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해진다. 석양의 빛이 마음 한 구석을 따스하게 비추는 느낌이다. 

약간의 쓸쓸함을 동반하기는 하지만 기분 좋은 쓸쓸함이라고나 할까, 기분을 좋게 만든다.


나는 이런 석양을 닮은 사람이 되고 싶다. 

태양의 모습을 일출, 한낮, 일몰로 나누어 이것 중 어떤 것을 닮고 싶냐고 하면 말이다.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바라봐도 눈이 아프지 않은.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포근하게 안아줄 수 있는.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이 세상을 은은하게 비추는.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다양한 색깔을 가진.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해가 진 후에도 찬란한 노을을 남기는.


석양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마지막에 더 아름다운.




매거진의 이전글 푸꾸옥 옹랑 비치(Ong Lang Beach) 탐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