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Oct 14. 2023

처음으로 비가 싫지 않았다

오늘의 비 의문의 기분

일기예보에 먹구름이 있는

비 오는 날은

언제나 우울했다


날씨영향을 많이 받는

나에겐 여름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


그런데 오늘

처음으로 비 오는 게

싫지 않았다


아침에 일어나서

우산을 가지고 나오는데

출입문을 열고 나와

마주한 빗방울이 왠지

나를 위로하는 듯했다


길에서도

이 비가 나와 함께

걸으면서 다시 혼자가 된

나의 옆에 말 걸지 않는

친구 같아서

오히려 좋았다


비가 오는 거 자체가

싫었던 나에게

오늘의 비는

인생 처음으로 나의 마음을

보듬어주었다


그래서 좋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먼저 시비 건 사람에게 너그러움은 필요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