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울리드 Dec 30. 2016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보고서

Google Analytics 잠재고객 보고서





 잠재고객 보고서(The Audience Reports): 사용자의 특징, 사용자가 사이트 방문 시 사용한 기기, 사용자가 사이트에 가지는 충성도 및 참여도에 관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1.위치 보고서


(1)인구 통계학적 보고서 


 대륙, 하위대륙 지역, 국가, 대도시, 도시 등 방문이 처음 발생한 곳을 보여주는 보고서.

방문고객이 아닌 신규고객으로 메뉴를 변경하면 포화시장인지 신흥시장인지 알 수 있고, 이에 따른 마케팅전략을 세울 수 있다. 

 데이터 보기에서 평균값을 기준으로 설정할 경우 트래픽 유입이 적은 지역 중에서 실적이 평균 이상인 곳을 찾을 수 있다. 이탈률(Bounce Rate)을 통해 살펴 봄으로써 실적이 평균 이하인 곳도 찾을 수 있다.


 

2.방문형태 보고서


(1) 신규방문vs재방문 보고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의 비율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기간의 비율을 비교하여 충성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의 상대적 영향력이 측정가능하다.


(2) 게재빈도 보고서



 일정 기간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횟수가 몇 번인지 보여주는 보고서이다. 또한 사용자가 며칠 만에 사이트를 재방문했는지 알려주기도 한다.


(3) 참여도 보고서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과 조회한 페이지 수를 보여주는 보고서이다. 



3.기술환경 보고서 


(1)브라우저&운영체제 보고서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문제가 있는 브라우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4.모바일 보고서 


(1) 모바일 개요 보고서


사용하는 기기를 기준으로 방문자를 재구성할 수 있다.


(2) 휴대기기 보고서


방문자가 사용하는 기기의 세부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http://blog.naver.com/purim9337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개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