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AN FRID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May 18. 2023

성인 영어 회화 스피킹 공부하는 좋은 방법

화상영어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영어 회화 학원 등록해보셨을 거예요.

제가 갔었던 회화 학원의 경우에는 1:6 수업이었어요.

그 당시 20살이었던 저는 영어를 잘 못했고

50분 수업 동안 선생님이 질문을 하면 Yes / No로 답하거나

한 줄도 안 되는 답변을 했어요.

50분 동안 내가 말한 시간은 5분도 안될 거예요.

영어 회화, 즉 언어입니다.

언어는 단어를 외우고 문법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말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영어 회화 학원 한 달이 끝나고, 제가 선택했던 건 화상영어입니다.

화상영어는 1:1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선생님 질문에 답할 사람은 저 밖에 없는 거죠

ㅋㅋㅋㅋㅋㅋㅋ

어쩔 수 없이 말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많이 도움이 돼요.




처음에는 구글 번역기를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하다 보니까 뭐 대충 말해도 다 알아듣고

쉬운 단어로도 의사소통이 되는 걸 알게 된 후부터는

아주 편하게 대화를 하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영어가 많이 늘었어요. 

학생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30분, 50분중 어떤게 좋나요?

주2회 , 주3회중 어떤게 좋나요?  

정답은, 뭐든 오래 꾸준히 하는 게 좋다. 

하루종일 영어로만 듣고 말하는게 가장 좋아요.

그렇게 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따라

꾸준히 할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하는게 좋아요. 

가장 인기가 많은 스케쥴은 주3회 30분, 주2회 50분입니다. 

영어 회화 학원에 가면 거기서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대화하는 학생이 꼭! 한 명씩은 있어요.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화상영어보다 학원이 좋습니다.

영어 회화 공부를 하는 건 결국 외국인, 즉 사람과 대화를 하고 싶은 건데

만나서 대화를 하고 싶은 거지 전화 통화만 하고 싶은 건 아니잖아요?

하지만, 아직 이 정도의 자신이 없고 매일 학원 갈 시간도 없고

학원은 비용도 비싸죠.....

이런 경우라면 무조건 화상영어 전화영어 추천합니다!!!

저도 그렇게 영어 공부를 했거든요 :)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하는 습관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