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복 Apr 08. 2024

변태같은 나르시시스트

우울증이 도져서인지

감기 때문인지

늘상 반복되는 작은 이별을 앞둬서인지


씁씁하고 허전한 마음이 가득하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마음이

눈 녹듯이 사라져버리고

무엇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비관과 자기연민에 또 빠져있다


미친듯이 우울한건 아닌데

발을 동동 구를 정도로

울적한 마음이 가득하다


나는 또 이대로

자빠져서 병든 개마냥

헥헥거리기만하다가

끝나버리고 말 것 같다


채울 수 없는 권태와

붙잡을 수 없는 욕망

그 한 가운데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자꾸만 어리석은 판단들을 거듭하는

내가 무섭다


모든 생각과 판단들을 유보하고

일단 멈춰있는게 맞을까


내가 두렵다

내가 너무 끔찍하다


다시 나만의 동굴 속으로 들어가서

웅크리고 있어야겠다


나는 죄악이다

우울이라는 악성 종양을 전파시키는

암덩어리 그 자체다


정말 나는

애초에 세상에 나오지 말았어야 하는

그런 사람일까


왜 이렇게 아둔하고 무지할까

나 자신에게 너무 화가나면서도

한편으로 측은하고 가엾다

그러면서도 또 너무 밉고

너무 안쓰럽고 애틋하다


스스로가 혐오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 스스로를 사랑하는

아이러니


변태같은 나르시시스트

매거진의 이전글 기묘한 생각이 드는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