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개 Dec 30. 2020

내 마음속의 이야기

너도 한번 해봐

괜찮아 


     

넌 잘못한게 없어

      

너에 주변사람들이 너에게 이렇게 말하지 않아?

      


“넌 왜 그렇게 생각해? 생각을 좀 바꿔”

      

“정말 널 이해할 수 없어”

     

“문제가 있으면 말을 하라고. 사람 답답하게 하지 말고”

      

“넌 이기적인 것 같아”   

   

“왜 공감을 못해?”

      

“다른 사람들은 다 이해하고 의견이 모아지는데 넌 왜 이해못해?”

           


한번이라도 들어본 말이야?

      

그렇다면 내가 이 질문에 답을 해줄게

     

“넌 왜 그렇게 생각해? 생각을 좀 바꿔” 

넌 왜 그렇게 말하는데 니 생각이 다 맞다고 생각해아니야 너도 한번 너를 생각해봐

너도 내가 보기에는 이해할 수 없는 생각이 많아그냥 참고 마는거야.”     


정말 널 이해할 수 없어

나도 그래널 이해할 수 없을 때가 있어그때마다 나도 말하고 싶지만 이해할려고 노력하고 존중하는거야.

 너처럼 생각나는대로 막 말하면 너는 좋을 것 같아?”  

 

문제가 있으면 말을 하라고사람 답답하게 하지 말고” 

사람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난 그 방법을 항상 정리하고 내가 잘못된게 없는지 되집어 보고 말할려는거야실수하기 싫으니까넌 왜 그렇게 생각나는대로 말하는거야?”  

   

넌 이기적인 것 같아” 

이기적인게 아니라 개인적인 거야난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고내가 생각하는대로 살고 싶은거야그게 싫어내 생각이 중심인거야 

 

왜 공감을 못해?” 

니가 나는 아니잖아내 머릿속에 들어와 봤어너도 내가 하는 말과 행동을 공감 못하면서 왜 공감을 못하냐고만 하는거지너도 공감을 못하고 있잖아”  

     

다른 사람들은 다 이해하고 의견이 모아지는데 넌 왜 달라?” 

다른 사람들과 그 사람들 생각인거지 내 생각이 아니잖아모두가 다 만족할 수는 없는거지그래서 나는 나에게 피해가지 않는다면 따라주는거야내 생각을 말하라고이해할 수 없잖아아 좀 의견을 하나로 모으려고 하지 말라고사람들은 다 달라.” 



어때?      


기분이 좀 좋아졌어?      


직장동료, 친구, 가족 그 누구이던지      

너도 표현해봐.      

못하면 나처럼 글을 써. 

     

나도 말을 잘 못하거든. 


이건 내 이야기야.      

이건 내 안의 모습인거야...


하고싶은것과 해야하는것에 대한 나의 고민 


조금씩 풀어보자구 친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