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은상 Mar 22. 2024

내가 독서하는 이유

나는 쓰기 위해 읽는다. 이것은 내가 독서를 하는 이유이자, 나의 주장이다. 쓰기 전에, 단순히 읽기만 할 때는 막연한 좋은 감정이나 다른 사람의 생각에 머물렀다. 하지만 쓰기를 목적으로 읽게 되면, 그 과정에서 확실한 동기부여를 받고, 내 생각을 정리하는 깊이 있는 과정을 경험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글쓰기는 단순한 작업을 넘어서 내 삶의 일부가 되었다. 그리고 이것은 글쓰기에 있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그러므로 나의 독서는 내 글쓰기의 발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내가독서하는이유

매거진의 이전글 일병장수 시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