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일 Aug 07. 2023

상상력 1센티

2023 0802


#243


그렇게 나는 노아와 단 둘이 여행을 떠났다.

노아를 생각하면 고마움과 미안한 감정이 든다.


첫째라 아빠의 실수를 다 받아주고 자라나는 노아.

그래도 아빠가 좋다고 아빠 품에 안기는 노아.


같이 여행 가자는 아빠의 말에 선뜻 따라나서고

호텔에 도착해서는 신나서 춤을 춘다.


조그만 소도시에 5시쯤 도착한 우리는

노아의 강력한 추천으로 로컬 피자집으로 향했다. 


나는 여행을 무척 좋아한다.

낯선 곳에서 만나는 새로운 풍경과 자극이 

나의 생각을 풍성하게 한다.


여행지에서 나는 내가 떠난 자리를 생각하며 

제삼자의 시선으로 나의 가야 할 길을 깊이 묵상하곤 한다.


새로 경험한 것들은 그것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 할지라도

우리 상상력의 틈을 벌려주며 새로운 가능성의 길이를 늘여준다.


나는 나의 자녀들에게 이러한 여행의 유익에 대해 알려주고 싶다.

돈보다 경험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그리고 그 경험이 삶을 풍성하게 하는

놀랍고 창조적인 상상력으로 발전할 것이란 것을 알려주고 싶다.


처음 가 본 소도시에서 나와 노아는 서로 시간과 공간,

기억과 추억을 공유하며 인생의 한 페이지를 함께 써 내려갔다.


밤에 자려고 누웠는데 다리를 쭉 펴 보니

상상력이 1센티 정도 늘어난 느낌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언어가 바뀌어야 인생이 바뀐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