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감성아빠 Sep 04. 2021

엄마표 영어비법을 찾으십니까?

영어를 왜 공부할까?

대한민국에서 영어가 정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

.

.

.

.

.

.

.

.

많은 중요한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대학교 진학과 취업이라는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 필수이기 때문이죠.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진학과 취업 이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분명히 영어가 인생에 영향을 많이 주고 있거든요.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가 영어를 정말 잘하기를 바랍니다.


그럼 영어를 학교 공부로만 바라보는지, 아니면 우리말과 같은 배움의 도구로 바라보는지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대학 진학과 취업을 위한 스펙의 한 가지 인 것과 세상의 배우기 위한 도구로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죠.


어떤 것을 선택하겠습니까?

부모라면 진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영어가 진짜 공부를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죠!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갈 수 있는 방법을 담아서 보통 엄마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어 육아와 교육 방법을 담고있죠!


우성이의 유튜브 채널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어 관찰이 가능하거나 집에서 키운 곤충, 또는 동물 위주로 그 특징을 영어로 설명하는 콘텐츠가 주로 올라와요. 아이가 직접 운영하는 것이라 화려하고 오락성이 풍부한 유명 채널들에 비하면 아주 소박하죠. 하지만 아이가 처음 유튜브 채널을 열며 목표했던 ‘전 세계 곤충 애호가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목적은 이룬 듯해요. 지금도 미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아랍 등 세계 각국의 곤충 애호가들, 비슷한 채널 운영자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꾸준히 교류하고 있거든요. 아이는 이러한 소통을 통해 유튜브 영상 제작에 더욱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처음에는 아는 정보에 대해 주절주절 이야기할 뿐이었지만 요즘은 영어 원서를 뒤지고 구글 전문 자료를 검색하며 좀 더 전문적인 영역으로 확장해가고 있어요. 애초에 영어만 잘하는 아이로 자라지 않기를, 영어라는 도구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접하길 바랐는데, 꼭 그렇게 자라주고 있네요.
--- 「영어 육아의 효과와 간단한 원칙」'보통 엄마를 위한 기적의 영어 육아' 중에서


<보통 엄마를 위한 기적의 영어 육아> 도서

http://www.yes24.com/Product/Goods/9553241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