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둥이키친 Feb 07. 2020

바크 초콜렛

예쁨주의!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러블리 바크초콜렛 만들기


#발렌타인데이선물 #바크초콜릿 #초콜릿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러블리한 감성을 담은 바크초콜릿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물론 저는 선물할... 하 잠시만요 ㅠㅠ

 하지만 여러분들을 위해 꼼꼼 레시피를 담아왔으니, 

예쁘게 만드셔서 남자친구에게 선물까지 완벽하게 해주세요..!! (대리만족)


요리에 앞서 아래 영상을 먼저 참고하시면 훨씬 더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둥이키친 / 네이버TV 엄딸스토리 구독과 좋아요 꼭 잊지마세요!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둥이에게 큰 힘이된답니다:)


https://tv.naver.com/v/12229987/list/268549


코팅초콜릿 총 800g


화이트 200g

메론 200g

딸기 200g

블루베리 100g

밀크 100g


취향에 따라 색상에 맞춰 준비해줍니다.

우선 만들고 싶은 색상이나 모양을 미리 생각해주시는편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한 몰드는 4구 몰드인데요, 

그 용량에 맞춰서 800g을 사용하면 초콜릿 10개가 나옵니다.




데코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건조과일 딸기, 키위, 자몽, 레몬, 오렌지와 오레오 과자, 피스타치오입니다.

견과류를 준비해주셔도 좋고, 과자종류도 다양하게 준비해주셔도 좋답니다.


개인적으로 만들고 먹어본 결과 오레오...맛있습니다:)





딸기 다이스, 동결건조 딸기홀, 마시멜로우


마시멜로우 진짜 신의 한수.. 너무 예쁩니다!ㅋㅋㅋ

딸기는 뺄수없는 필수 재료가 아닐까요?





이렇게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만들기 세트가 있는 줄.. 나중에 알았답니다ㅠ

각각 재료를 구매했는데, 재료구매비만 35,000원..^_* 


남자친구도 없는데.. 열심히 만들어서.. 부모님과 지인분들에게 드렸답니다..하하




기타 준비물입니다.

필수로 꼭 준비해야할 준비물은 아니고요!!


짤주머니, 비닐팩, 포장용지,

 4구몰드 * 4구몰드 1구 사이즈 : 가로 6.5cm 세로 14cm 높이 7mm 입니다.


짤주머니가 없을시 - 냄비에 각각 녹여주시면 됩니다.

몰드가 없을시 - 종이호일을 틀이나 유리용기에 깔고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짤주머니에 각 색깔별로 코팅초콜렛을 넣어줍니다.

짤주머니를 빵끈으로 묶어주세요.


저는 밀봉집게를 사용하였어요.





비닐팩에 짤주머니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큰 볼에 담아주세요.





따뜻한 물을 부어 녹여줍니다.

이때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짤주머니에 물이 묻을까봐 비닐팩에 넣고 녹여주었답니다.

훨씬 더 안정적으로 녹일 수 있어요!





중간중간 손으로 주물러주시면서 고로고로 녹여주셔야합니다.




가위로 짤주머니를 적당히 잘라주고, 몰드를 채워줍니다.


몰드를 움직여 전체적으로 고로고로 채워주세요.

혹은 작은 포크나 수저를 이용하여 채워주셔도 됩니다.




두가지 색상을 활용해도 너무 예뻐요!





이제 준비한 재료들로 하나하나 나만의 바크 초콜릿을 만들어주세요!

마시멜로는 반으로 잘라 얹고, 오레오는 잘게 부셔 얹어주었어요~~


건조칩도 크기에 맞춰 올려주고!! 

나만의 디자인을! 마음껏 뽐낼 수 있어 즐겁더라고요.





이 곳은 나의 무대..!

나만의 색깔로 예쁘게 맛있게 꾸며주었어요!


이 후 냉장고에 넣어 30분간 굳혀주시면 됩니다!


짤주머니는 뜨거운 물에 넣어둔 채로 만들어주셔야해요!

아니면 금방 굳어있거든요!




30분 후에 틀에서 빼주시면 됩니다!

잘 굳어졌다면, 그냥 쏘옥 빠진답니다~~


잘 안빠지시는 분은, 조금 더 냉장고에 넣어 굳혀주시고 빼주세요!



만들기전에 다른분들 완성사진 보고.. 나도 예쁘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되었는데!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ㅋㅋㅋ 이렇게 예쁘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재료가 풍족했기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재료 조합만 잘하면 정말 너무 예쁘게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너무 예쁘죠~?

너무 예뻐서 어떻게 먹을까요ㅠㅠ


처음 만들어본건데 진짜.. 제가봐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랍니다 ㅋㅋㅋㅋ

우리 여러분들은 저보다 더 예쁘게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렇게 포장까지 하니 파는 것 같아요!ㅎㅎ

하나에 얼마를 받아야할까요 하하~~ 행복한 고민에 빠져봅니다:)


지난번 파베도 인기만점이지만 요것도 눈여겨보시고 한번쯤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냥 녹여서 재료만 쏙쏙 얹고 굳히면 끝입니다 끝!


달콤하니 맛있어보이네요~~~

다시보아도 칭찬해..!!


https://brunch.co.kr/@lhjing/58


네이버, "엄딸스토리"

유튜브, "둥이키친"

https://blog.naver.com/lhjing7

https://tv.naver.com/lhjing7

https://www.youtube.com/c/DUNGYI


매거진의 이전글 귤 탕후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