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Jun 30. 2020

만들기 쉽고 맛도 좋은 카나페 만들기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엄마표 요리 놀이

요리도 놀이가 될 수 있다!
엄마의 주방은 우리 아이의 놀이터!

만드는 방법도 쉽고

맛도 좋은 카나페~

#카나페 만들기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하는 단골 요리 활동이에요~

#코로나19 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은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을 요리 활동입니다~

먹고 즐기는

#엄마표놀이 함께 해보아요~~~



#놀이준비



- 딸기, 귤, 포도 등의 과일

- 오이는 아주 얇고 길게 썰어서~ 저는 채칼 이용했어요~

- 슬라이스 치즈, 짜먹는 치즈

- 납작한 모양의 과자 (참크래커 등)

- 접시

- 도마, 플라스틱 빵칼

- 깃발 모양 종이, 어묵꼬치

- 칼, 가위, 풀




#놀이방법 및 유의점


요리활동에 이것들은 뭐지??? 하셨나요?^^


카나페(까나페)를 예쁘게 만들기 위한 팁!!!을 드리자면

바로 깃발!!! 입니다.



살짝 귀찮긴 하지만

이 깃발 덕분에 

카나페 만들기가 쉬워지고

훨씬 예쁜 카나페를 만들 수 있어요~~~


깃발 도안, 어묵꼬치, 가위, 풀만 있으면

깜찍한 깜찍한 깃발 완성입니다.

카나페 깃발 도안은

외국사이트(핀터레스트)에서 다운받아 사용했어요~

예쁜 도안, 멋있는 이미지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저작권이 있는 도안과 사진도 많으므로

사용하실 때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https://www.pinterest.co.kr/


깃발이 준비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과자 위에 올릴 슬라이스 치즈를 4등분 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플라스틱으로 된 빵칼을 이용했어요~



과자 위에 치즈 조각을 올립니다~~

여기에 슬라이스 샌드위치 햄을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집에 없어서 햄 생략~~~



과일과 오이 등의 재료를

하나씩 탑을 쌓고

쓰러지지 않게 깃발을 꽂습니다~~~



나만의 카나페 만들기 성공!!!

카나페 만드는 방법도 쉽기도 하고

워낙 아이들이 순식간에 만들고

다 먹어버려서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어요~

급해서 DSLR로 못 찍고 폰으로 막 찍고 그나마 몇 장 건졌네요~~~

아이들과 요리할 때는 사진 찍기가 참 힘들어요 ㅎㅎㅎ



이건 제가 만든 카나페입니다~~~

그래도 애들이 만든 것보다 때깔이 더 좋죠~

저는 개인적으로

오이를 얇게~~~ 썰어서~~~

꼬불꼬불 접어서~~~ 사용한게 너무 이쁘더라구요~


오이 먹기 싫어하는 아이도

재미있게 요리하면서 먹게 된답니다~~~

요리도 즐기고 편식도 좋아지고~ 일석이조~


짜먹는 치즈도 사용했는데

이쁘게 장식도 되고

맛도 좋아요~


아이들과 카나페 만들기는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해볼 수 있고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하는 놀이에요~~~

저는 때깔 좋으라고 깃발도 사용했는데

생략하고 편하게 이쑤시개만 사용하셔도 돼요~~~


엄마표 놀이는 재료도 간단하게~ 

방법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야

"엄마표 놀이 다신 안해" 이런 말이 안나오거든요~


엄마가 편하고 즐거워야

아이도 즐겁답니다~~~


봄 지나고 여름이 왔는데

여전히 코로나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다들 몸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비누 한 방울에 도망가는 후춧가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