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력 및 포트폴리오 콘텐츠(유튜브, 숏폼, SNS)로 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특히 영상 콘텐츠에 특화되어, 국내 최초/최다의 기록들을 세우며 ‘유튜브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초기부터 시장의 레퍼런스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저의 지식을 여러분들과 나누려 합니다.
• 전) 하이브 팀장 / SK텔레콤 매니저 #유튜브 #SNS 담당
• 현) 유크랩 대표
• 국내 NO.1 디지털 콘텐츠 (유튜브, 숏폼, SNS) 기반 마케팅 전문가
• <2024 콘텐츠가 전부다> ,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등 8권의 베스트셀러 작가
•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SKT)
• 국내 최다 유튜브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500건 이상)
• 뉴욕페스티벌 / 스파이크스아시아 / 한국PR대상 / 대한민국SNS대상 등 수상
• 기업, 정부 기관, 언론사, 대학 등 강여(롱블랙, 아웃스탠딩. KBS, 경향신문, 문체부, 서울시, 동덕여대, 신구대 등)
• 한국일보, 디지털타임스, 디지털조선, Ceci 등 주요 언론사 인터뷰 다수 진행 (신문 1면 다수)
[저서]
2024 콘텐츠가 전부다 (2023)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2023)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2022)
책 읽는 청춘에게 (2010)
모바일 미래 보고서 (2020)
모바일 트렌드 (2019)
가봤냐 동남아 (2020)
어느날 문득 (2021)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선정 (2010) #책읽는청춘에게
스파이크스아시아 영화 부분 숏리스트 (2023)
한국PR대상 ESG 부문 최우수상 (2021)
뉴욕 페스티벌 본상 수상 #동물없는동물원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2018)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2019)
[경력]
KOTRA 대한민국 콘텐츠 투자유치편 출연 (2020)
서울관광재단 심사위원 (2023)
[강연]
문체부 범정부 디지털소통 역량강화 교육 (2023)
동덕여대/호원대학교 특강
브랜드포유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2022)
경향신문 기자 강연 (2022)
문토(MUNTO) '제대로 유튜브' 리더 (2020)
아웃스탠딩 '유튜브 인사이트' 강연 (2019)
'힘내라 청춘 프로젝트' 북토크 및 사진전 (2020)
[언론사]
디지털타임스 지면 인터뷰 (2022)
경기신문 지면 (2022)
한국일보 '동물 없는 동물원' 인터뷰(WWF) (2019)
한국일보 신문 1면 인터뷰 (2015)
디지털조선 인터뷰 (2015)
Ceci 매거진 인터뷰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