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역발상 마케팅? 성공한 광고 모음. zip
KFC는 기업의 핵심 기술을 빛나게 하기 위해 AI와의 대결을 선택했습니다. KFC의 오리지널 레시피, AI로 추천한 레시피로 만든 치킨으로 실제 맛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었는데요. 여기서도 AI는 차별화의 핵심이 됩니다.
고객들은 AI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법에 무릎을 탁 쳤습니다. KFC는 어떤 노림수가 있었을까요? 이제는 AI를 통해 모든 레시피가 공개되는 시대입니다. 최적의 조합도 찾을 수 있죠. 하지만 AI 시대에도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오리지널 레시피가 있다면? 이보다 더 효과적으로 KFC의 맛을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은 없겠죠. 그리고 동시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더없이 좋은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KFC vs AI' 대결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어요. 홈페이지에서는 AI가 추천한 레시피를 공개했고(물론, 오리지널 레시피는 특급 비밀입니다) 실제 KFC 캐나다에서는 이 대결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결국 KFC의 오리지널 레시피가 이기면서 아름다운 결말(?)을 맞이했죠. 'AI와의 대결'이라는 방식은 앞으로도 유용할 겁니다. 이를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