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KFC vs AI'와의 정면 대결

AI로 역발상 마케팅? 성공한 광고 모음. zip

KFC는 기업의 핵심 기술을 빛나게 하기 위해 AI와의 대결을 선택했습니다. KFC의 오리지널 레시피, AI로 추천한 레시피로 만든 치킨으로 실제 맛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었는데요. 여기서도 AI는 차별화의 핵심이 됩니다.


원문 보러가가: https://www.qletter.co.kr/article/914553-AI%EB%A1%9C-%EC%97%AD%EB%B0%9C%EC%83%81-%EB%A7%88%EC%BC%80%ED%8C%85-%EC%84%B1%EA%B3%B5%ED%95%9C-%EA%B4%91%EA%B3%A0-%EB%AA%A8%EC%9D%8Czip/


'AI 레시피와의 대결이라니'


고객들은 AI 마케팅의 새로운 접근법에 무릎을 탁 쳤습니다. KFC는 어떤 노림수가 있었을까요? 이제는 AI를 통해 모든 레시피가 공개되는 시대입니다. 최적의 조합도 찾을 수 있죠. 하지만 AI 시대에도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오리지널 레시피가 있다면? 이보다 더 효과적으로 KFC의 맛을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은 없겠죠. 그리고 동시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더없이 좋은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KFC vs AI' 대결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어요. 홈페이지에서는 AI가 추천한 레시피를 공개했고(물론, 오리지널 레시피는 특급 비밀입니다) 실제 KFC 캐나다에서는 이 대결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결국 KFC의 오리지널 레시피가 이기면서 아름다운 결말(?)을 맞이했죠. 'AI와의 대결'이라는 방식은 앞으로도 유용할 겁니다. 이를 잊지 마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케터는 병맛 밈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