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당 못하게 밀려드는 요청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려고 기획자들이 나선 사연
"요즘 잘 나오는 협업 툴들 많은데
왜 우리는 그거 안 쓰고 비효율적으로 일하나요?"
퍼실리테이터 Facilitator
내부 IT 기반 비즈니스 업무 수행에 필요한 과제를 정확히 추출하고,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이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
업무를 요청하고, 처리하면서 기록만 남기면
업무 관리/조율, 공유가 자동으로 되는 "우리에게 맞는" 통합적인 관점의 협업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만들자!!
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기 위한 요구와 방향이 정리 안된 상황에서
협업 Tool 도입 검토를 먼저 하면,
도구에 의존적인 업무 프로세스로 설계될 가능성이 높고,
정작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이 단계가 필요했던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