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썸머 Aug 20. 2021

3. 용기 있는 여자는 애프터를 신청한다


경주마.



연애 데칼코마니 동물 테스트를 했더니, 경주마가 나왔다. 한때 별명이 불나방이었으니 놀랍진 않았다.



경주마 유형 설명 중 가장 와닿은 문장은 ‘가는 사람 안 잡고 오는 사람 안 받아요. 무조건 내가 좋아야 해요’였다. 진짜 나를 알고 설명한 느낌이랄까. 이상하게 어려서부터 나 좋단 남자보단, 내가 좋은 남자를 쫓았다. 이런 경주마와 잘 어울리는 궁합은 참을성 강한 소였다. 나처럼 언제 이리 튀고 저리 튈지 모르는 애는 진득한 소 같은 사람과 연애가 맞나 보다.



그런 점에서 피플 첫 OK 매칭남은 소에 가까운 사람 같았다. 적당히 매너 있고, 적당히 얘기에 귀 기울일 줄 알았으며, 적당히 나를 어려워했다. 기본적으로 내게 호감의 태도를 보이나, 그 수준이 딱 적정했다. 자기 감정에 취하기보다 나를 존중해주는, 선을 지키는 느낌이 좋았다. 원래 그런 성격을 갖고 태어난 사람처럼 보였다. 나와 반대되는 매력이 꽤 흥미로웠다.



적당한, 보통의 사람이니 대화가 엄청 재밌지도 엄청 지루하지도 않은 평범한 소개팅이었다. 평범한 시간을 보내고 나니 이 사람이 진짜 내게 호감이 있는지, 애프터를 할지 헷갈렸다. 알쏭달쏭한 기분에 괜히 조바심도 나고, 궁금증도 드니 한번 더 보고 싶단 생각이 강해졌다. 게다가 그는 집 가는 방향이 다른데, 굳이 내가 가는 역 앞까지 데려다주는, 그런 남자가 아니지 않은가. 



“오늘 즐거웠어요. 혹시 괜찮으심 한번 더 뵐까요?”



그와 헤어지고 역 앞에 도착하자마자, 먼저 애프터 신청을 했다. 용기 있는 경주마는 애프터 신청 순서를 가리지 않는다. 그저 맘에 드는 길을 달릴 뿐. 약간의 긴장되는 몇 분을 뒤로 하고 그에게 답장이 왔다.



‘좋죠. 언제 뵐까요?’



집 가는 길, 친한 언니에게 연애 동물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며 말했다. 불나방 기질이, 경주마 질주 본능이 사라진 게 아니었다고. 그저 그 대상이 없었을 뿐이라고.



만남을 향한 질주 본능이 다시 시작됐다.




매거진의 이전글 2. 티키타카보다 중요한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