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써니 Jul 11. 2019

좋은 엄마 연습

감사함을 안다는 것은....

좋은 엄마 연습.

감사함을 안다는 것은... 

자녀가 커가면서 자녀들은

부모를 어떻게 볼까요? 

부모는 커가는 자녀를 바라

보면서 어떤 마음이 들까요? 

내가 부모가 된다는 것은

참으로 큰 성장을 함과 동시에

비로소 나의 부모의 마음을

알 수 있는 통로를 발견하게

된다는 것인 듯합니다. 


이 더운 여름 큰 아들의

방학임에도 학교를 가는

아들의 아침을 차려주면서

여러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의 내 아이의 모습은

오래 전의 나의 모습이었고,

지금의 부모인 나의 모습은

오래 전의 나의 부모님의 모습.. 

그 연결 선상에서 참으로

많은 것들을 느낍니다.


비로소 아이들을 키우면서

성장하는 나를 보면서 

아주 조그마한 일들에서도

감사함을 알게 합니다. 

오래전에 어떤 어머님이

아들이 아침마다 머리 손질로

지각을 하는 것 등에 대해 답답함을

상담하셨는데...

어느덧 나의 아들이 그런 상황을

지나가네요... 

누구에게나 오는 비슷한 경험들..

조그마한 경험들에 놀라기보다는

있을 수 있는 일임에 대해

사랑하는 아이들이 함께 있음에

감사한다면

건강함에 감사함을 느낀다면

가족은 행복할 것입니다. 


오늘도 정리 안되고 던져진

큰 아들의 방을 보면서

조용히 정리를 하면서 웃습니다.

가끔 화가 날 때도 있지만요.... 

사랑하는 이 아이들이 있기에

나의 삶이 훨씬 풍요롭다는 것을

알기에...

오늘도 행복함을 가슴 가득 


지금은 도무지 철들 것 같지 않은

우리의 아이들도 언젠가는

책임을 지면서 살아가리라 믿어요.

그러면서 감사함을 느끼는

시기가 오겠죠.... 지금의 우리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엄마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