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북쉐퍼드 Feb 26. 2020

산책

-길 위에서 삶을 묻다

한이와 산책길
세상은 맘대로 되는 게 없다는 화두
“한이야 엄마는 너랑 결이 낳기 전엔
인생이 엄마 맘대로 되는 줄 알았어”

잠시 나의 행간을 오해한

이제 막 사춘기 되는 아들

“제가 엄마 마음에 맞게 크지 않았다는 건가요?”
아니..  

“나는 쌍둥이를 낳을 지도 몰랐고,

조산을 할 지도 몰랐고”

다 내 계획대로 되는 게 아니란 말이야

그리고 혹시 몰라 덧붙이는 한 마디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잘 한 일 중 하나가

너 낳은거지” 올라가는 아들의 광대~

진심으로 너가 있어 하늘은 더 푸르고

갓 구운 빵도 더 맛있고

엄마의 매일 매일이 선물이지.


나의 사랑하는 민 한 결

매거진의 이전글 (미라클 모닝) 아침형 인간의 기적 '슈얼~ 와이낫?'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