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훔치는 데이터 분석의 기술
#무료 지원
*아래 내용은 '그린이 메이커스 1기' 활동의 일환으로, #협찬 도서에 대한 서평임을 고지합니다.
실리콘벨리 최고 데이터 분석 전략가가 밝히는 60억 고객을 사로잡는 법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광고에 돈을 많이 쓰는 브랜드들
- 광고로 유입시킨 고객을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는 브랜드들
- 마케팅 실무자들과 대표들
- 특히 이커머스 기반의 브랜드들
tip) 고객생애가치(clv)를 구하는 엑셀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가 책에 담겨 있다.
고객생애가치(clv)란? 1명의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가져다 준 금전적 가치(수익)]
내용 요약
1) 고객과 대화 나누기의 시작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신호를 찾아라.
2)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누구의 마음을 움직일지 정하라.
3) 성과를 위한 팁
사내에서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 세팅되어야할 환경과 시작했다면 보일 것들
서평
이 책은 서점에서 발견하고, 실제로 구입했던 책이다. 이 책이 유독 나의 눈길을 잡았던 이유는 최근 나의 업무와 관련해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 바로 이 데이터에 관한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특히 많은 산업 중 이커머스야 말로 디테일이 중요한 것 같다. 한번 유입 시킨 고객들을 다양한 장치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 최근 개인 정보 관련 이슈가 계속 시끄럽기에 한 명 한 명 고객이 남긴 흔적과 그들이 주는 힌트들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컨버티드는 구글의 데이터 팀을 총괄해 최고의 매출을 만들어낸 데이터 분석 전략가인 '닐 호인'이 적어내려간 책으로, 실무적인 힌트들과 더불어 사내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환경을 만드는 것에 대한 팁도 담겨있다.
아마 마케팅에 있어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을 느낀 마케팅(crm 등) 실무자나 대표라면 꽤나 도움이 될만한 책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