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재범 Aug 04. 2017

지렁이 똥

지렁이 똥은 흙이다.

가장 순수한 흙이다.

지렁이 똥은 땅의 여신 가이아다.

나의 어머니 가이아.

너의 어머니 가이아.

쌀의 어머니, 매미의 어머니, 내 어머니의 어머니.


나는 지렁이 똥에서 난다.

지렁이는 그것도 모르고 지하로 숨어든다.

나는 너로부터 났는데 너는 네 주름이 부끄러워 숨어든다.

나는 내 어머니의 주름을 미워했다.

내 어머니는 자신이 부끄러워 상한 흙에 고개를 처박았다.

나는 몹쓸 놈인가.

작가의 이전글 내 표정에서는 곰삭은 냄새가 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