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재범 Dec 04. 2022

금속의 원숭이

우리는 지구의 금속에 종속된 원숭이.

금속은 나의 언어.

나는 언어에 종속되고 언어는 금속의 스펙트럼에 종속된다.

금속이 없으면 나의 언어는 발현할 수 없고, 발현되지 않은 언어는 나의 세계를 구성할 수 없다.


내 감각에 닿는 금속은 나의 신체를 구성한다.

나의 감각에 닿지 않는 금속은 영원히 나의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나의 감각에 닿지 않는 금속은 나의 신체를 구성할 수 없고

나의 신체를 구성할 수 없는 금속은 나의 정신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나의 정신은 나의 신체.

나의 신체는 나를 둘러싼 금속.

나를 둘러싼 금속은 내가 속한 환경.

내가 속한 환경은 내가 감각할 수 있는 나의 지구.


나는 지구에서 발현했으므로 나는 지구의 구성요소 그 자체.

나의 정신은 지구의 정신이고 기록이다.

왜 지구는 내가 되었는가.

나의 신체와 정신은 지구의 역사를 기록하기 위한 도구.

작가의 이전글 기억은 내가 조종하는게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