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런치 독자님들. 오늘은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글쓰기 모임을 해야하는 이유 편에서,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공유한 적이 있었어요. 저는 글쓰기 모임 덕분에 글을 꾸준히 쓰고, 그곳에서 받은 응원에 자신감을 얻어 꿈만 꾸고 있었던 브런치에 글을 발행할 수 있었어요. 좋아하는 일과 본업이 일치하지 않을 때, 좋아하는 마음을 끝까지 키워가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글쓰기가 좋고 오래하고 싶은데, 다시 혼자 글을 쓰게 되면서 종종 정체감을 느끼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온라인 글쓰기 모임을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5주/10회, 벌금 외 무료).
좋은 글을 쓰시는 분들 옆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어서 이 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만나는 시간이 정해진 건 아니고, 2회의 마감을 지키면서 글을 계속 써나가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더불어 피드백을 필수로 함으로써 서로 응원하고 끌어주었으면 해요.거리두기 격상으로 지금껏 누려왔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고 있지만, 오히려 글에는 집중할 수 있는 시기가 되지 않을까요? 참여를 원하실 경우, 아래 구글 폼에 양식을 (질문 4개) 기입해서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감)
<좋아서 하는 글쓰기> 모임 규칙
1. 주제: 자유 (감상문, 기행문, 칼럼, 등 산문)
2. 모임 목적: 1,500자 내외의 글 한 편을 주 2회 (수/일요일 한국시간 아침 7시)에 무조건 업로드 / 발행하기
3. 모집 기간: 12/18 (목) - 12/21(월)
**12/21일 (월) 11:59pm 마감 (인원 초과 시 일찍 마감될 수 있음) 입니다.
참여 기간: 12/23 (수) - 1/24 (일) 5주 간 총 10편 (첫 업로드: 23일 아침 7시)
4. 참여 인원: 본인 포함 7인
5. 발행 장소: 브런치, 블로그 등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개설할 예정이며, 작성해주신 글의 링크는 카톡 채팅방에 공유하시면 됩니다.
피드백의 경우 구글 시트를 만들어서 피드백 란을 적거나, 발행 채널에 직접 댓글을 남기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 요. 다른 좋은 제안이 있다면 아래 설문의 <하고 싶은 말>에 부탁드립니다!
6. 참가비: 없음. 단, 마감(자정) 어길 시 벌금
미제출/1회: 3000원
마감 이후 12시간 내 제출 (수, 일 한국시간 저녁 7시 이전)/1회: 1500원
*카카오 모임통장으로 벌금 입금.
모임 완료 후 올 출석자 (올 출석자가 여러명일시 피드백을 빠짐없이 남겨주신 분에게) 기프티콘
7. 읽고 따뜻한 응원/격려는 필수! 모든 분의 글에는 댓글을 주실 필요 없으니 큰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임 목표/규칙은 사과집님이 올려주신 마감의 기쁨과 슬픔 모임 사례를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사과집
참고: <사과집 님의 글: 마감의 기쁨과 슬픔> https://brunch.co.kr/@applezib/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