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곰란해 Feb 20. 2024

던져버려!


조목밤에서 인순이 님의 말이

너무너무 좋아 글로 남겨 오래오래 보련다.


나에게 상처 준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변이었다.


^ 용서할 것도 없어, 왜인지 알아? 저 사람 욕하고 싶어 죽겠어,

만약 내가 욕할 때마다 저 사람이 ‘윽! 아파! 왜 이래!’ 이런다면 하루종일 욕할 거야 나, 진짜.

근데 그 사람 멀쩡히 잘살아~

아무리 내가 욕해봤자.

하지만 나는 저 사람 욕을 하기 위해서 그 버려졌던 사건을 다 기억해내야 해,

그래야지 욕이 실감 나게 나올 거 아냐~

저 사람이 웃고 잘살고 있는데 내가 왜그래야해?

내가 피해자인데?

던져버려!

그러고는 어~ 나도 잘살고 있어~ 이러는 거야,

나도 잘 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저 사람이 속상할 거 아냐!




조목밤 인순이 님 편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에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