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Apr 17. 2024

티모르테이블 1호 공간을 지도에 등록했다.

이름은 '참치컴퍼니'이다.

티모르테이블 1호 공간을 지도에 등록했다. 이름은 ‘참치컴퍼니’로 했다. 뭐라고 등록할까 하다가 커피 공장이자 사무 공간이기도 해서 회사 이름으로 등록했다. 커피 마실 수 있지만 카페 느낌이 없는 걸 좋아하는데 잘 되었다.^^ 예전 카페 광주미용실은 0호 공간으로 해야겠다.


횡보하던 일 매출도 올랐다. 고객 이야기를 듣고 만든 300g 제품이 큰 힘이 되었다. 21살 때 청계산에서 등산객들 상대로 오이를 이런저런 방법으로 팔던 때 생각이 났다. 갑자기 텐션이 높아져 미처 마무리 못했던 일들을 지금까지 정리했다.


작년 7월에 로스터리를 옮기고 나서 얼른 정리하고 싶었는데 계속 미루어졌다. 공간 정리만 한다고 될 일이 아니라 생산 시설도 확충해야 했다. 광주미용실 시절에는 일이 밀려서 오신 분을 앞에 두고 로스팅을 하는 일이 많았었다. 또 그러지 않도록 지난 몇 달 동안 애를 많이 썼다.


일이 많기도 했지만 넓고 경치 좋은(?) 2층 공간을 나 혼자 쓰고 싶은 마음이 컸었던 거 같다. 그냥 있으면 이런저런 핑계를 대기만 할 것 같아서 먼저 등록부터 했다. 아직 정리할 게 좀 남았지만 등록을 했으니 그에 맞춰서 빨리 움직일 수 있겠지.


지난 3년이 티모르테이블의 콘텐츠를 쌓아가는 기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펼쳐가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1호 공간은 이제까지 구성한 티모르테이블 33가지 커피를 취향에 따라 골라 드실 수 있는 곳으로 #인생은여름방학처럼 구성하려고 한다.




대구 수성구 지산로11길 8 2층입니다. 네이버 지도에 ‘참치컴퍼니’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평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있을 예정입니다. 와인도 있어요. 편하게 오셔요 ^^ #2024_14



매거진의 이전글 만남과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