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l Nov 07. 2023

내 이야기를 하는 것이오

내 이야기를 하는 것이오,


아름답기에 아름답다 하고

비천하기에 비천하다 그댈 부르니

누구를 탓하리오

내가 보는 걸 볼뿐


내 안에 아름다움과

내 안에 비천함이 있기에 말하는 것일 뿐

그대는 왜 내 탓을 하지요?

난 내 얘기를 하는 것이었다오


당신은 약았고

당신은 비천하고

당신은 여리오

 당신의 춤은 참으로 아름답군요

당신의 서서 계심, 존립과 춤사위는 참으로 황홀하군요

그러기에 당신의 비참함이 더욱더 투명해지는군요

아직도 그대의 얘기 같나요


난 그대에게 관심이 없지요

나는 내 세상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오


당신은 언제부터 내 삶에 이리도 관심이 있었나요

사랑과 관심, 삶의 이유 날 빼고서 얘기할 수 있겠소?


난 당신을 통해 내 이야기를 하죠

이게 나의 이유죠

내가 이곳에 살아가는, 살아가게 하는 존재의 이유 

그리고 이런 날 탄생하게 하시는 당신이라는 존재의 거룩함

.

이래도 아직도 내가 당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나요?

작가의 이전글 땅의 어머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