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eenish Apr 23. 2023

4월 7일 알림장

1. 수학 1단원이 끝났습니다. 가정으로 책을 보냅니다. 비어있는 부분,  아이가 잘 모르겠다는 부분은 함께 풀어봐주세요. 몸놀이, 구체물 사용하여 수학 수업을 했는데 실제로 문제를 풀 때는 어려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문장 이해가 필요한 부분은 옆에서 읽어주셔서 문제를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수학익힘책은 함께 하지 못한 부분도 있으니, 같이 풀어주세요.  

*수학 문제집은 수학 교과서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문제집을 많이 푸는 것보다는 수학 교과서로 여러번 풀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필통은 매일 확인해주세요. 연필이 없는 경우나 다 부러지고 닳아서 쓰지 못하겠다는 친구들이 꽤 있습니다. 필통 안에 사용 가능한 연필 3자루와 지우개 1개는 꼭 가지고 다닙니다.

- 모든 연필과 지우개(지우개 곽말고 지우개 자체)에 이름을 꼭 쓰도록 해주세요.

- 교실에 떨어진 지우개 여러개가 있는데 자기 것인지 모르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지우개 집은 이미 사라져서 지우개 자체를 보고는 찾지 못하는 것 같아요.

-새로 마련하는 모든 학용품, 물건에는 이름 써주세요.

-장난감이나 학습과 관련 없는 물건은 가지고 오지 않습니다. 


3. 글똥누기는 입말로 하고 교사가 컴퓨터화면 보이게 써주었는데 일주일에 2번씩 작은 노트에 쓰기 시작합니다. 맞춤법은 고치지않고 어려운 단어는 물어보거나 그림 그려 표현합니다. 쓰기 횟수는 점점 늘려갑니다. 오늘 글똥누기 노트를 선물로 주었어요(교실보관)

매거진의 이전글 3월 31일 알림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