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반장
-저학년은 반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1학년 9반은 오늘의 반장 제도를 통해 선생님과 친구들의 수호천사 역할을 미리 해보려고 합니다. 이 활동으로 책임감과 반에 대한 애정,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교실 루틴에 많이 익숙해졌다 판단하여 모두가 돌아가며(번호순) 하루씩 반장 역할을 해볼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오늘의 반장이 된 아이에게 무슨 일을 했는지 물어봐주시고, 많이 칭찬해 주세요.
2. 오늘 봄나들이 다녀왔습니다. 2시간 동안 알차게 놀았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공기/날씨 봐서 금요일에 준비물 한번 더 사용하려고 합니다. 오늘 돗자리만 가져왔던 친구들은 놀이도구 가져와도 됩니다.
-단체사진은 모두가 다 잘 나오기 어렵습니다. 여러 장 올립니다.
-사진은 모두의 얼굴이 나와 있으니 개인적으로만 보시고, 전체공개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지 말아 주세요.
-사진 한 장에 나와 있는 것이 활동 모습 전체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웃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표정이 좋지 안 다해서 활동 참여도 전부를 판단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올리는 사진/동영상 모두에 해당하는 당부 말씀드립니다.
3. 수학 단원이 끝날 때마다 천재교육 교과서 워크북을 함께 풀고 있습니다.(교실보관) 아이들은 1~2단원은 굉장히 쉽다고 표현하지만 막상 문제를 풀면 많이 틀립니다. 수와 숫자를 다룬 1단원은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개념입니다. 의외로 기본 개념이 안 잡혀 있으면 문제를 푸는데 실수를 많이 하게 됩니다. 2단원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형의 도입 단원입니다.
공통적으로 많이 틀리는 부분은 전체적으로 한번 짚어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문해력이 부족해 풀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문제를 읽지 않고 급하게 빨리 풀어서 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를 끝까지 읽고 차근차근 천천히 문제 푸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