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범구 Mar 14. 2020

생리통약 진통제 옳바른 복용법 생리통에 좋은 차

매달 찾아오는 생리통 때문에 컨디션도 최악이라면, 생리통에 대처하는 방법

생리통 통증 정도에 따라 진통제는 다르게 섭취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살살 아픈 아랫배 통증의 경미한 통증이라면,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라서 위 부담을 줄여 진통제로 인한 속 쓰림 등을 줄일 수 있다.

생리 때 일반적 보통의 생리통과 몸이 잘 붓는다면 이뇨작용이 있는 파마브롬이 포함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빠른 진통 효과를 원한다면 녹는 속도가 4분 41초 이내로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형 연질 캡슐을 제형을 선택해 복용하는 것이 좋다.

생리통증이 심해 더욱 강력한 효과가 필요한 진통제를 원한다면 덱시프로펜이 들어있는 진통제가 좋다.

심한 생리통으로 참을 수 없는 생리통증이 오래 지속된다면 나프록센 성분의 진통제가 좋다. 나프록센은 진통제 지속시간이 오래간다.

생리 기간에는 따뜻한 생강발효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생리통에 좋은 차 생강발효차는 아스피린과 같은 진통제 역할을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혈액순환을 도와 피를 맑게 하며 원기회복을 시켜준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 진통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생강발효차 속의 6-징게롤 성분은 진통, 소염, 항염 작용을 한다.  6-징게롤은 생리통으로 인한 감정 기복, 예민, 우울, 불안, 자궁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6-징게롤은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생리통 감소 효능이 매우 좋다.  

생강차는 생강의 독특한 맛을 저감하는 레몬을 넣어서 마시면 맛도 좋고 효과도 더 좋다.


생강발효차는 생강차 보다 생체이용율이 높은 저분자 물질로 변해서 생체이용율이 생강차 보다 20~30배 높아 진다.  생강발효차는 발효과정에서 생강차 보다 폴리페놀 등 유효성분이 최대 30배 높아진다.

생강의 폴리페놀, 진저롤과 진지베렌, 커큐민(Curcumin), 알리신(Allicin),  퀘르세틴(quercetin)은 항균과 살균, 항산화, 진통, 항염, 소염 작용을 통해 체내 건강한 면역력 컨디션을 유지시켜 생리통뿐 아니라 근육통, 관절통, 두통, 치통 등 다양한 통증을 우리 몸이 잘 이길 수 있게 해주는 효능이 높은 천연 진통제 이다.

폴리페놀은 활성 산소를 해독하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여 노화를 억제한다. 또한, 폴리페놀은 활성 산소에 손상되는 DNA를 보호 한다. 폴리페놀은 인체 세포 구성 단백질 및 효소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여 생리통을 잘 이길 수 있도록 돕는다.

생리 기간에는 생강 발효차를 직접 만들어 하루 3~4잔 마시는 것도 생리통 극복에 매우 좋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