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wover Jan 05. 2021

My Favorite Things

[컨셉진_인터뷰] 1월 5일 질문

Q. 지금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다섯 가지를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하나, 바람 부는 높은 곳
고민을 가져가 버릴 것 같이 부는 바람이 좋아요. 

둘, 내가 작아지게 만드는 자연을 보는 일

압도당할 것 같은 자연을 보고 있으면 제가 이고 지고 있던 책임감, 부담, 걱정이 가벼워져요

셋, 말을 이쁘게 하는 사람

사람을 만나서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좋아해요. 그러다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을 만나면 보물을 발견한 것 같아요.

넷, 혼자만의 시간

타인의 시선에서 조금씩 자유로워지면서 얻은 건 '혼자만의 시간'이에요. 누군가에게 기대고 잘해주고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고 나니 가만히... 혼자 있는 게 편안해지더라고요.

다섯, 맛있는 것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기는 일

누가 그러더라고요. 오랜 시간의 노력 끝에 아내가 드디어 와인 한 잔을 자신과 함께 즐기게 되었다고 이제 자기는 노후 준비가 다 되었다고. 이보다 완벽한 노후준비가 또 있을까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술을 사랑하는 사람과 충분히 만끽하고 즐거워하는 시간이 좋아요. 

작가의 이전글 Who am 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