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학 Feb 04. 2024

가장 현실적인 스타트업 창업 이야기

아이디어부터 투자까지 A to Z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써서 까먹으신 구독자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이번에 넷플연가에서 모임을 열면서 다시 글을 쓰려고 hakus에서 본명인 영학으로 돌아왔습니다. 현재 이벤트 테크 플랫폼 ‘이벤터스’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1년 반 전에도 자체적으로 모임을 열긴 했었는데, 이번에는 넷플연가와 함께 더 나은 환경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12명의 (예비)창업가 분들과의 모임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이 모임을 준비하면서 그간의 창업기를 회고하고, 스타트업을 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들을 다시 읽어보면서 다시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 썼던 글들은 제가 창업 당시에 미필이어서 30살에 군대를 가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쓸 수 있었던건데, 전역하고 나서는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못썼네요. 주말에 시간을 투자하면 1주일에 1개는 쓸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다시 써보려고 합니다. 창업을 회고하는 글을 쓰면서 저에게도 정리되고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카테고리를 나눠서 "스타트업 창업"과 제가 혁신하고자 하는 "행사" 관련된 글들을 꾸준히 쓰리라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ㅎㅎ.


매주 책에 대한 내용 소개와 더불어서 넷플연가 모임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드리려고 해요. 넷플연가 소개 페이지 가시면 제가 선정한 책 목록이 나와 있는데, 미리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로 다시 만날게요 :)


https://nfyg.co/meetups/3408

작가의 이전글 대학생 창업가 모임 1회 개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