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을 하는 방법
때론 성급한 결정을 내릴 때가 많다.
깊게 생각해 보지 않고 남의 의견을 듣고 잠깐 생각해 보고 결정한다.
그리고 실패하면 남의 탓을 한다.
실패하는 사람들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이제부터 이렇게 태도를 바꾸자.
모든 결정권은 내 자신이 가지고 있다.
그 누구도 내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결정을 한다는 것은 책임을 갖는다는 것이다.
결정을 하기 전에 온갖 걱정을 하고 정보를 파악하고 이 일을 할지 말지를 선택하라.
일단 결정이 이루어지고 나면 시간과 돈이 투여된다.
결정이 이루어지고 난 뒤에는 뒤를 돌아보지 말고 잘 안되면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은 절대 금물이다.
그러한 걱정은 결정하기 전에 충분히 해야 한다.
많은 사람의 의견을 듣고 자료를 찾아 보고 책임은 나에게 있으니 확신이 생길 때 결정을 한다.
일단 결정이 이루어지고 난 뒤에는 순서에 따라 하나씩 일을 진행하라.
결정이 이루어지면 일을 성공시키는 데에만 집중한다.
해야 할 일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진다.
해야 할 일의 목록을 정리하고 순서를 정한다.
그리고 하나씩 해낸다.
하나씩 해 나가다 보면 자신감이 붙고 성공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
모든 책임감을 떨쳐 버리고 결과에만 주의를 기울이라.
책임감과 두려움은 창의적인 생각과 자유로운 행동을 방해하여 일의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이미 성공한 것처럼 행동하고 성공한 느낌에 집중하라.
모든 지적이고 실제적인 행동 습관의 족쇄를 풀고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놓아 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