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팁존 Dec 25. 2024

무심코 버린 페트병 활용하는 방법 3가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라스틱 페트병은 생수를 비롯해 다양한 음료 용기로 활용되지만, 사용 후에는 대부분 쓰레기로 처리되곤 합니다. 그러나 페트병은 단순히 버려지기에는 너무나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약간의 손질과 아이디어만 더하면 주방, 욕실, 그리고 거실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도구로 변신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관리부터 식재료 보관, 위생적인 수세미 관리까지 페트병을 활용한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심코 버리던 페트병을 200% 활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드리며,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무심코 버린 페트병 활용하는 방법 3가지
음식물 쓰레기 거치대  

페트병의 중간 움푹 들어간 부분을 기준으로 칼이나 가위로 잘라줍니다. 아랫부분은 쓰레기 봉투를 씌울 거치대로 사용하고, 윗부분은 뚜껑이 있는 덮개로 활용합니다. 자른 페트병의 아랫부분에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씌워주면 쓰레기를 깔끔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냄새와 초파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윗부분을 덮개로 활용하세요. 윗부분을 씌우면 냄새 차단과 해충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면류 보관 용기  

스파게티, 소면, 파스타 등 면류를 페트병에 넣어 보관합니다. 페트병은 밀폐력이 좋아 습기나 벌레로부터 식재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페트병 입구는 500원 동전 크기와 유사하여 면의 1인분 분량을 계량하기에 적합합니다. 1인분씩 바로 꺼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입니다.



수세미 물빠짐 거치대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 뒤 윗부분을 뒤집어 아랫부분에 끼워줍니다. 물빠짐을 원활히 하기 위해 병뚜껑은 제거합니다. 수세미를 거치대에 넣으면 물이 아래로 빠져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젖은 수세미는 세균 번식 위험이 높기 때문에 페트병 거치대가 실용적입니다.



활용 시 주의사항  

칼이나 가위를 사용할 때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재활용한 페트병은 사용 전 세척하고 건조시켜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페트병은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상황에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