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팁존 Dec 26. 2024

컵 커피 얼룩 레몬으로 새것처럼 지우는 방법

흰색 컵에 커피나 차를 자주 마시다 보면 누런 얼룩이 쉽게 생기고, 주방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아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굳이 새 컵을 사거나 비싼 세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한 레몬 하나로도 컵을 새것처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비법이 있습니다. 레몬의 산성 성분은 컵에 남은 얼룩과 때를 제거할 뿐 아니라, 냄새 제거와 소독 효과도 뛰어나 실용적입니다. 준비물도 간단하고 과정도 쉽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몬을 활용해 얼룩진 컵을 새것처럼 하얗게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컵 커피 얼룩 레몬으로 새것처럼 지우는 방법
레몬 준비하기  

신선한 레몬을 준비해 반으로 자릅니다. 레몬의 크기는 상관없지만, 얼룩이 심한 경우 큰 레몬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자른 레몬의 단면이 촉촉하게 즙이 나오도록 살짝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레몬즙이 더 잘 묻어나 얼룩 제거 효과가 좋아집니다.



컵 표면 문지르기  

컵 안쪽부터 시작해 레몬 단면을 직접 문지릅니다. 얼룩이 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문질러주세요. 컵 바깥쪽과 입술이 닿는 가장자리도 꼼꼼히 닦습니다. 입술이 닿는 부분은 음료 잔여물이 쉽게 쌓이는 곳이므로 세심하게 문질러줍니다. 레몬즙이 충분히 묻어날 수 있도록 약간의 힘을 가해 문질러 주세요.



레몬과 뜨거운 물 활용  

문질러 사용한 레몬을 버리지 말고 컵 안에 넣습니다. 남은 레몬 조각은 컵 안에 두면 소독과 냄새 제거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컵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웁니다. 뜨거운 물이 레몬 성분과 반응해 컵을 소독하고 잔여 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뜨거운 물을 채운 컵을 최소 1시간 이상 그대로 둡니다. 이 과정에서 레몬즙이 컵 안쪽으로 스며들어 얼룩을 더 깊게 분해하고 냄새를 없앱니다. 얼룩이 심하거나 컵이 오랫동안 사용된 경우 2~3시간 동안 방치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마무리 헹구기  

시간이 지난 후 컵 안의 레몬 조각과 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로 헹궈줍니다. 남아 있는 레몬즙과 얼룩 잔여물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꼼꼼히 씻어주세요. 헹구는 과정에서 컵을 손으로 만져 미끌거림이 남아 있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하면 주방 세제를 한 번 더 사용해 마무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