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준호씨 Aug 11. 2018

JBL GO! 스피커를 유선 연결

블루투스 스피커 아닌가요?

유선 연결한 JBL GO!

예전에 뭔가 사고 사은품으로 받았던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맥북프로 13인치였나? (참고로 맥북프로 13인치는 얼마 전 중고로 팔고 없음)


그런데 은근히 블루투스 연결해서 쓸 일이 잘 없더라. 그러던 와중 데스크탑 컴퓨터를 세팅하는데 스피커가 없었다. 왜 없냐 하면 얼마 전 중소기업 TV를 하나 구입했는데 스피커 음질이 구려서 PC 스피커를 거기다가 연결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전에 JBL 스피커를 만지다가 3.5mm AUX 단자가 있었던 게 생각나서 PC와 연결 해 보니 소리가 잘 난다. 오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작업실 환경은 USB 허브에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 해 두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 해 두는 것이 편할 거 같아서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해 보았다. 데스크탑 PC와 맥북을 번갈아 사용 할 때 USB 허브만 바꿔 끼우면 한 번에 다 전환할 수 있다.


USB 허브에 오디오 인터페이스, 키보드, 마우스, 웹캠 등이 연결 되어 있다


그런데 오디오인터페이스 output 은 1/4inch와 RCA 방식으로 되어 있다. 일단 1/4inch output으로 연결해 보았다.


오른쪽 아래에 3.5mm to 1/4inch 어뎁터를 이용해서 연결 해 보았다

성공! 

어뎁터는 Hosa 의 GPM-103

그러다가 잉여력이 뿜뿜 해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뒷면에 있는 RCA로 연결해 보기로 하였다.

RCA 1/4 어뎁터 - 1/4 3.5mm 어뎁터로 연결

당연하게도 잘 된다.


짧게 쓰려했는데 좀 길어졌군. 이만 땡~

매거진의 이전글 낙서판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